2024.05.27 (월)

  • 구름많음서울 21.3℃
  • 흐림제주 20.9℃
  • 흐림고산 17.8℃
  • 흐림성산 20.5℃
  • 흐림서귀포 21.0℃
기상청 제공

사회


2024년 제주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성료

산업현장 품질향상 개선사례 발표 6개 우수분임조 시상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24일 제주웰컴센터에서 한국표준협회 광주전남제주지역본부와 합동으로 진행한 ‘2024년 제주특별자치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경진대회는 산업현장에서 근로자들의 자주적인 개선활동으로 품질향상에 기여한 분임조를 발굴·포상해 품질개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도개발공사, 한국남부발전㈜ 남제주빛드림본부, 한국중부발전㈜ 제주발전본부 3개 기업의 6개 분임조가 참가한 가운데 품질개선을 위한 현장에서의 땀과 노력의 결실을 선보이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올해 대회는 최근 1년 이내 완료한 분임조별 현장활동 개선 사례 발표를 심사하여 우수분임조(대상 1팀, 최우수상 5팀)가 최종 선정됐다.

 

전체 발표 분임조 중 최고점수 득점 분임조에는 대상, 그 외 각 분야별 최고득점 분임조에는 최우수상이 수여되며, 수상한 분임조 6개 팀은 오는 8월말 경기도 수원에서 개최되는 제50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출전한다.

 

김애숙 정무부지사는 경진대회 개회식에서 품질경영 개선활동에 기여한 유공자 4명에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제주도지사 표창을 전수했다.

 

김 부지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제주지역 품질분임조의 역량이 강화되고, 품질 경영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은 “이번 제주지역 대회를 시작으로 16개 시도에서 경진대회가 이어진다”면서 “해마다 열리는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기술을 활용하고,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기 위한 혁신적인 산업 인프라 및 생태계 구축 등의 방안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우수분임조에 대한 시상 지원 등 동기부여를 통해 기업의 자발적인 품질 개선활동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2025년 제주에서 개최되는 ‘산업계의 전국체전’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혁신 사례 공유를 통해 직업능력 개발 기회를 확대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