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9 (화)

  • 구름많음서울 14.5℃
  • 구름조금제주 19.6℃
  • 구름조금고산 19.6℃
  • 맑음성산 18.4℃
  • 구름많음서귀포 19.9℃
기상청 제공

문화·행사


서귀포문화재야행, ‘신들의 정원’ 지상파와 유튜브로 운영

URL복사

천지연폭포와 서귀포항 일원에서 개최

 

[제주교통복지신문 김지홍 기자] 올해 서귀포문화재야행 ‘신들의 정원’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1차로 지상파와 유튜브로 진행된다. 또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2차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보면서 도민 참여형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우선,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진행될 1차 서귀포문화재야행은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고, 안전하고 품격있는 문화재야행을 위해 천지연폭포와 서귀포항 일원에서 전면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1만 8천 신들을 재현하는 ‘신들의 향연’과 해녀들이 직접 참여하는 수상뮤지컬 형식인 ‘해녀들의 불턱이야기’, 서귀포의 밤바다를 구경하는‘신과 함께하는 해상투어’, 제주만의 독특한 ‘테우 특별무대’, 천지연폭포를 배경으로 탐라순력도와 용 승천, 레이져쇼 등 다양한 ‘천지연 멀티미디어 맵핑쇼’ 등은 KBS 6시 내고향을 통해 전국으로 방송된다.

 

또, KCTV 제주방송에서는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20회에 걸쳐 특별 프로그램 방영과 유튜브를 통해 중계되는 등 중앙과 지역 방송사와 전문 유튜버들의 촬영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특히, 오랜 기간 준비를 해온 ‘신들의 향연’은 다큐멘터리로 제작해 내년에 국내외 다큐멘타리 공모에 출품할 예정이다.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2차로 진행되는 서귀포문화재 야행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도민 참여형 행사로 치를 계획이며, 공연은 문화재야 혼디놀게, 제주전통무예퍼포먼스 등 40개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 체험은 해녀문화체험, 무형문화재 체험, 만덕 객주 프리마켓 등 13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야행에는 도내 음식점과 숙박업, 관광지 등 80여 곳에서 30%에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귀포문화재 야행카드를 발급하여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서귀포문화재야행의 8야 53개의 공연과 전시, 체험은 KBS 6시 내고향과 KCTV 제주방송 유튜브, 서귀포시청 유튜브, 서귀포문화재야행 유튜브를 비롯하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안정업 이사장은 ‘코로나 확산 속에서도 안전하고 품격있는 문화재 야행이 될 수 있도록 신들의 향연과 천지연 멀티미디어 맵핑쇼, 신과 함께하는 해상투어 등 제주문화의 원형을 국민과 도민들에게 직접 보여줄 수 있도록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지상파와 온라인으로 준비하고 있다’며, ‘제주 문화재의 가치를 높이고 향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