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7 (수)

  • 서울 20.4℃
  • 구름많음제주 24.5℃
  • 구름많음고산 23.2℃
  • 구름많음성산 22.4℃
  • 구름많음서귀포 23.8℃
기상청 제공

사회


제주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입주기업 설명회 및 간담회 성황리에 개최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 2022년도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제주지역 운영기관에 제주관광대학교가 선정됨에 따라 지난달 29~30일 이틀간 제주관광대학교 관광관 101호(데몬스트레이션룸) 및 초운관 회의실에서 입주기업 모집을 위한 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소셜캠퍼스 온 제주)는 복권기금으로 조성됐으며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운영하고 있고 현재 서울, 경기, 부산 등 전국 15개 지역에 설립돼 운영해 나가고 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제주)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날 설명회에는 2011년~2021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제주 지역 사회적 경제 기업(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셜벤처 등 관심 있는 기업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강의와 입주설명회가 있었으며 뒤이어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제주)는 센터의 운영방안 안내 및 질의응답을 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기업들은 특히 입주에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 입주할 수 있는 기준과 입주시기, 관리비 및 시설의 이용, 활용 기간 등에 대해 많은 질문이 이어졌다. 

 

 

모기업의 대표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가장 큰 애로사항이 사무공간의 이용과 판로의 개척인데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가 이러한 지원을 해준다면 사업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는 제주 지역 예비사회적기업가, 사회적기업 등 유관기관 지원 육성을 위한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제주)의 역할 및 수행방안 제시 등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제주) 신규 조성 관련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제주)는 센터 및 입주기업관리, 성장지원센터 프로그램 기획·운영, 지역 내 네트워크 구성 및 자원 연계 등을 주요 과업으로 하며 사회적기업 성장을 위한 입주공간, 교육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회적기업성장지원센터(제주)에서는 2022년도 입주기업을 오는 7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관련서류를 다운받은 후 작성해 E-mail(socialcampuson@naver.com)과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www.seis.or.kr)에서 두 군데 모두 제출해야 한다.

 

한편 제주관광대학교는 기관평가인증,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 사업 LINC3.0, 일반재정지원대학 등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지난 9월 13일부터 오는 10월 6일까지 20개 학과 신입생 모집 수시1차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