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5 (월)

  • 흐림서울 22.8℃
  • 흐림제주 25.9℃
  • 흐림고산 24.5℃
  • 흐림성산 24.6℃
  • 흐림서귀포 25.7℃
기상청 제공

경제


[전문] 제주도 소상공인연합회 '2차 추경 예결특위 통과' 성명서

 

[제주교통복지신문 민진수 기자] 제주도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인철, 이하 연합회)는 '2차 추경 예결특위 통과' 성명서를 6일 공개했다.

 

연합회는 성명서를 통해 "제2회 소상공인 추경 예산안 제주도의회 예결특위 통과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연합회는 "앞으로도 제주 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기를 제주도와 도의회에 호소드린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연합회는 "제주도청, 도의회, 관계자 등 협조해주신 모든 분께 제주도 소상공인을 대표해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 연합회 2차 추경 예결특위 통과 성명서 전문

 

제주도 소상공인연합회는 제2회 소상공인 추경 예산안 제주도의회 예결특위 통과를 환영한다.

 

제주도 소상공인연합회에서는 지난달 24일 도지사권한대행(구만섭)을 면담하여 예산안 제출에 협조를 당부했으며, 특히 영업 제한 기준일에서 하루가 모자라서 단기피해 유형으로 분류, 업체당 최소 50만원선까지 지원을 덜 받고 있는 희망회복자금 문제를 해결하여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하루 차이로 장기 유형으로 피해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집합금지 영업 제한 피해 약 25,000개 업체에 지원을 조건으로 추경 변경예산안이 원안 가결된 데에 대하여 적극 환영하며, 앞으로도 제주 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기를 제주도와 도의회에 호소드립니다. 

 

도지사 면담 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탐나는전으로 지급과 탐나는 전 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 할 수 있도록 요청 드린바 있는데, 요청한 사항과 같이 시행하게 되어 현재 큰 피해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는 가뭄에 단비 같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아 이번 조치에 적극 환영한다.

 

소상공인희망회복자금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수눌음 마음으로 코로나로 너무나 힘든 삶을 살고 있는 주변 소상공인매장에서 사용해 줄 것을 도민분들께 꼭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제주도청, 도의회, 관계자 등 협조해주신 모든 분들께 제주도 소상공인을 대표해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1. 09. 06.
제주도 소상공인연합회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