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실리프팅이란 녹는 실을 사용해 탄력이 떨어지고 처진 피부를 당겨 팔자주름, 볼처짐, 이중턱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최근 레이저나 고주파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 장비가 많이 출시됐지만 보다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여전히 실리프팅을 찾는 사람들도 많은 실정이다.
게다가 기술이 발전하면서 실 종류도 다양해지고 실을 주입하는 기법도 발전했기 때문에 개인의 피부 타입이나 피부 처짐 정도에 따라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고, 시술 후 흉터가 거의 없으며 일상생활에도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
다양한 실리프팅 시술 중 엔픽스리프팅은 마이크로 펀칭 기법으로 일정한 사다리꼴 모양을 내어 제작한 실을 이용해 피부가 우는 현상을 방지하고 고정력을 강화해 타이트닝과 리프팅 두 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얇은 캐뉼라 니들을 사용해 붓기와 멍을 최소화할 수 있다.
엔코그로얄리프팅은 1.5cm마다 돌기의 모양이 바뀌도록 360도로 제작된 실을 이용해 더 많은 피부층을 강력하게 당겨주는 시술로 모든 방향에서 처진 조직들을 당겨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처럼 각 시술 방법마다 그 특징이 다르므로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시술 방법을 선택해야 하며, 피부 처짐 정도에 따른 적절한 당김 강도와 전체적인 이목구비 및 얼굴형에 맞는 리프팅 방향을 설정해 시술할 수 있는 경험 많은 의료진에게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부산 고운얼굴의원 의료진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