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맑음서울 19.4℃
  • 흐림제주 23.6℃
  • 흐림고산 23.1℃
  • 흐림성산 25.2℃
  • 흐림서귀포 24.0℃
기상청 제공

정보


마스크 속 이야기를 전달한다, 로엘(ROEL) 가이드프로 무선마이크 선보여

 

[제주교통복지신문 김지홍 기자] 생활가전 브랜드 로엘(ROEL)이 마스크로 인해 어려워진 의견의 전달을 도와주는 이동형 강의 스피커 ‘가이드프로’의 포토후기와 블로그 포토후기를 통해 무선충전기나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도 높은 4단계로 한 달째 지속되고 있다. 많은 사람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소상공인이나 직장인뿐 아니라 단체생활을 해야 하는 학생들에게도 거리두기는 필요하다. 다만 원격수업보다 직접 교육의 필요성이 높은 일부 학년 학생들은 최대 인원의 2/3까지 등교가 허용된다.


불가피하게 같은 공간에 있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더욱 조심할 필요가 있다. 특히 교실에서는 교육받는 학생들보다는 말을 많이 해야 하는 교사들이 좀 더 주의할 필요가 있다.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당연한데, 크게 말하기 어려우므로 학생들에게 목소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교사들은 교육을 위한 아이템으로 스피커와 마이크를 이용해 교육 효과를 높이고 있다.


로엘이 출시한 휴대용 무선 앰프 ‘가이드프로’는 무선마이크를 통해 사용자의 목소리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도록 도와주는 음향 시스템이다. 스피커와 무선 연결하는 마이크는 UHF 방식으로 잡음이 덜하고 주파수가 혼잡해도 최적의 무선 신호를 잡아 준다. 3인치 듀얼 보이스 코일이 적용된 100W 출력의 스피커는 마이크로 입력된 목소리를 증폭 표현해, 실내뿐 아니라 야외 활동에서도 목소리를 또렷하게 전달할 수 있다.


가이드프로가 채택한 UHF 연결은 FM 방식이나 2.4GHz 방식보다 사용 범위가 넓고, 다른 무선 주파수와 겹치지 않아 혼선이 덜하다. 스피커와 마이크가 15~30m 떨어져 있어도 사용할 수 있고, 벽을 사이에 두고 사용해도 잡음이 적다. 같은 학교 내에서 같은 제품을 사용해도 전용 극초단파 단일 주파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주파수 간섭이 없으며, 두 명 이상이 사용할 때는 외부 유선마이크를 연결할 수 있고, SD카드나 USB 포트로 음악을 동시 송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IPX6 방수·방진 기능을 적용, 야외활동 중 스피커가 땀이나 비에 젖어도 사용할 수 있다. 스피커 유닛은 허리에 고정하는 벨트 고정 클립과 길이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을 제공해, 유닛을 목이나 어깨에 걸치거나 벨트에 고정하면 말을 하면서도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4,400mAh 용량의 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유사시에는 스피커 유닛을 보조배터리로 모바일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한편 로엘은 가이드프로 구매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포토후기를 작성하면 무선충전패드를 증정하고, 포토후기와 블로그 후기를 함께 작성하면 8만 원 상당의 공기청정기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로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