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01 (일)

  • 맑음서울 19.7℃
  • 구름많음제주 24.6℃
  • 구름많음고산 21.4℃
  • 구름많음성산 22.9℃
  • 구름조금서귀포 25.7℃
기상청 제공

경제


[전문] 제주 소상공인연합회, 도의회에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 등 건의

 

[제주교통복지신문 민진수 기자] 제주도 소상공인연합회는 7일 제주도의회를 방문해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정책건의서를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연합회는 건의서를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을 비롯해 소상공인우수상품박람회 운영주체 변경, 도의회·연합회 정례화 협의체 구성 및 연 2회 민생포럼 개최 등을 요청했다.

 

또 농협 하나로마트 배달 금지와 각종 공과금 유예·감면, 소상공인회관 건립, 백신 접종 인센티브 제공, 상하수도 요금 인상안 유예, 공영주차장 확보 등을 건의했다.

 

■ 이하 정책건의서 전문.

 

1. 제주소상공인우수상품 박람회가 매년 개최 되고있는데 다음회부터는 제주시,서귀포시로 교차해서 제주도소상공인연합회가 주최가 되고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ex.현재는 제주시에서만 개최되고있으며 제주소상공인들이 운영주최가 되어야되는데..경제통상진흥원에서 진행하고 있음)

2. 제주도 도 의회와 제주도소상공인연합회와 정례화 협의체 구성 및 연2회(상,하반기) 민생포럼 개최를 건의합니다.
(현재기변 코로나19 등 위기상황에 대한 선제적 대응차원)
3. 소상공인 확인발급서비스를 제주도소상공인연합회에 위탁 요청드립니다. 
효과 : 관공서 물품 및 용역 발주시 지역업체에 우선 함으로서 도민 사업자에게 좀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수 있을것으로 판단 됩니다.
4. 농협하나로마트가 배달시행중으로 인하여 주변 소상공인들이 피해를 입고 있어서 배달금지요청을 건의합니다.

5. 드림타워 지역상생 협의회 이행건으로 제주도소상공인연합회에서는 코로나19로 소상공인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꼈던 대출문제를 해결하고자 신협협동조합 설립에 필요한 출자금요청을 하였습니다.
제주도 도의회에서는 설립할수 있도록 협조요청부탁드립니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신용보증재단는 있으나,금융기간이 없음)

6.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부담이 되는 각종 공과금(전기세,임대료등)유예 또는 감면해 주실 것을 요청합니다.

7. 제주도 소상공인회관 건립을 제주도의회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해줄 것을 건의합니다.
(제주도지사 선거 공양,국회의원 선거공약 등)

8. 소상공인.자영업자 우선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를 건의합니다.
(제주도 코로나발생률이 매장에서 70% 이상 발생되고 있음)

9. 휴가철 대응 차원에서 도민.관광객들이 코로나백신 접종자분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해서 선제적 대응을 건의합니다
(관광지요금,주차요금 등)

10. 상하수도 요금 인상안을 당분간 유예 또는 부결을 건의합니다.

11. 각 업종별 명인 발굴 – 업종별로 명인들을 발굴함으로써 사업에 대한 명인 컨설팅 또는 교육 지원요청이 시급하다고 판단되어서 요청드립니다.

12. 도심지 심각한 주차난 해소와 거리매장 소상공인들을 위한 공영주차장 확보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