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민진수 기자] 서귀포시는 서귀포시 스타트업베이에서 오는 7월 7일까지, 제주도내 대학과 더불어 전국 대학 창업동아리 및 청년 초기(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2024 로컬 청년 IR&Networking Camp’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년부터 개최된‘로컬청년 캠프’는 제주대학교와 전국 대학 창업동아리 및 청년 초기(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 참신하고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청년창업가 커뮤니티 구축을 통한 창업생태계 활성화, 나아가 유망 청년창업가의 제주도 유입을 목표로 시작됐다.
2023년 로컬 청년캠프에서는 청년 창업가 14팀 21명이 참여했으며, 1인 가구 외로움 해소 등을 위하여 사용자에게 먼저 말을 거는 AI 모바일 어플‘Clapy(클레피)’가 최우수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 로컬청년 캠프는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청년창업가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겨루고 전국에서 모여든 청년창업가들의 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2024 로컬청년 캠프를 통해 새로운 미래를 향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창업가를 서귀포에서 마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 뿐만 아니라 제주청년과 전국 청년창업가들의 교류를 통해 서귀포 중심의 청년창업 커뮤니티를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2024 로컬청년 IR&Networking Camp 신청은 오는 7월 7일까지 서귀포시 스타트업베이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