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서귀포시는 오는 3월부터 서귀포시만의 차별화된 걷기 프로그램으로 ‘재미와 테마가 있는 서귀포시민 건강걷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주민 걷기 참여 활성화 및 걷기 실천율 향상을 도모한다.
재미와 테마가 있는 서귀포시민 건강걷기 체험 프로그램’은 서귀포시걷기협회가 주관하여 서귀포시의 구석구석 숨겨진 걷는 길 코스와 여러 가지 테마를 합쳐 재미있고 건강하게 직접 걸어보는 걷기 프로그램이다.
2024년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매월 10일에 익월 걷기 코스 일정 및 장소가 공지된다. 접수는 사전 신청이며 네이버 또는 구글폼 예약 및 QR코드를 활용해 회차별 50명 선착순으로 접수받을 예정이다.
건강걷기 체험 프로그램은 걷기지도자와 함께 ▲치유 ▲트레킹 ▲노르딕워킹 ▲플로깅 4가지 테마를 서귀포시 동지역, 읍면지역(동부· 서부) 순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코스를 정해 걷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매월 1회 해당 지역의 마을해설사를 초청하여 같이 걷고 마을의 발자취도 따라가는 마을 스토리텔링 걷기도 함께 실시한다.
이와 더불어 프로그램 홍보 및 시민 지속 참여를 위해 4회 이상 참여자보상품 지급, 시민 제안‘걷는 길’운영, 매월 프로그램 사진·수기 공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건강걷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걷기에 대해 배우고 구석구석 숨겨진 서귀포시의 아름다운 길들도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