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10 (화)

  • 맑음서울 19.0℃
  • 구름많음제주 22.3℃
  • 맑음고산 19.8℃
  • 맑음성산 21.1℃
  • 맑음서귀포 23.1℃
기상청 제공

경제


서귀포시, 로컬 청년들을 위한 IR&Networking Camp 개최

 

 

[제주교통복지신문 민진수 기자] 서귀포시는10월 4일부터 6일까지 2박 3일간, 전국 대학생 창업동아리 및 청년 (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 서귀포시 스타트업베이에서 ‘2023 로컬청년 IR&Networking Camp’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23 로컬청년 IR&Networking Camp’(이하 로컬청년 캠프)는 지역 청년들에게 투자유치를 위한 피칭기회를 제공하고 전국 청년 창업가 간 네트워킹을 통해 서귀포 중심의 창업 네트워크 구축 및 창업생태계확장을 위해 진행됐다.

 

이번 로컬청년 캠프는 제주대학교 LINC3.0 사업단과 협업을 통해 제주대학교 창업동아리뿐만 아니라 서울·부산 소재의 대학 창업동아리 소속 학생, 전국 기반 청년 창업가 14팀 21명이 함께하여 도내·외 청년들 간 소통의 장을 제공했다.

 

로컬청년 캠프의 하이라이트인 피칭대회는 캠프에 참여한 청년 창업가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실행 가능한 기술력을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으며, 서귀포시는 우수한 평가를 받은 3개 팀(최우수 1팀, 우수 2팀)을 선정하여 표창함으로써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1인가구의 외로움해소 등을 위한 사용자에게 먼저 말을 거는 능동적인 AI ‘Clapy(클레피)’를 아이템으로 피칭한 ㈜타이렐이 얻게 됐다.

 

▲ 최우수-(주)타이렐 / 1인 가구의 외로움 해소, 건강증진, 경제력 향상을 위한 초개인화 대화형 AI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Clapy(클레피)’ ▲ 우수-(주)지구방위대 / 자연과 사람, 동물의 지속가능한 공존을 위한 펫 클린 뷰티 ‘FRUITY BASKET(프루티바스켓)’ ▲ 우수-팔레트 / 음악전문 오픈마켓 플랫폼 ‘팔레트’

 

로컬청년 캠프 참가자는 “피칭대회 참여를 통해 사업계획에 대해 스케일업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고 캠프에 함께한 참가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시각을 얻고 함께할 수 있는 파트너를 얻을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귀포시는 “이번 캠프가 지역 청년들에게 산업 및 네트워킹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하여 미래 청년들이 더 나은 기회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