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수업 사례 나눔 확산을 위한 변화와 성장 수업프로젝트 1차 워크숍을 6월 7일 17시에 비대면 영상회의로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변화와 성장 수업프로젝트 희망자를 모집하여 진행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프로젝트 수업 및 개념 기반 중심 수업을 주제로 선정하여 4차에 걸쳐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희망하는 모든 교사가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으로 교실 수업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워크숍을 통해 수업 사례 나눔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유형의 수업 형태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사의 수업 디자인 역량 강화로 수업 설계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하고 수업 방법 개선 및 내실화를 위한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기반 조성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승민 중등교육과장은“지식의 습득보다는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 함양을 위한 수업 방법이 더욱더 중요하게 됐다.‘변화와 성장 수업 프로젝트’를 통해 교수학습 모델을 발굴하고 학교 현장에 유용한 모델을 확산할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수업 설계, 학습자 맞춤 코칭 등 교원의 수업 전문성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