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흐림서울 22.9℃
  • 구름많음제주 24.3℃
  • 흐림고산 23.7℃
  • 구름많음성산 24.4℃
  • 흐림서귀포 23.9℃
기상청 제공

전국/사회이슈


스타벅스, 발암물질 논란 '서머 캐리백' 대체 증정품 공개

'데스크 모듈 or 3만원권' 선택 신청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스타벅스코리아가 발암물질 논란이 된 '서머 캐리백'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대체 상품 홈 오피스에 활용할 수 있는 데스크 모듈을 선보이며 22일까지 수령관련 신청을 받는다.

 

9일 스타벅스코리아는 소비자 공지문을 통해 "2022 서머 e-프리퀀시 증정품인 서머 캐리백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대체상품 수령 신청을 받는다"면서 "대체상품인 데스크 모듈과 3만원 상당의 리워드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대체 상품으로 선정된 데스크 모듈은 컵 받침, 무선충전기, 접착식 메모지 보관함, 다용도 수납함, 다용도 거치대, 펜꽂이 등 6개 물품으로 구성됐다.

 

색상은 그린, 베이지, 블랙 등 3가지로 나뉘어 원하는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신청 수량에 맞춰 데스크 모듈을 제작, 오는 10~12월 중 증정할 예정이다. 수령 방법 등은 내달 중 추가로 공지한다.

 

앞서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22일 국가 전문 공인시험 기관에 의뢰해 파악한 바에 따르면 개봉 전 서머 캐리백의 외피에서는 459㎎/㎏, 내피에서는 244㎎/㎏의 폼알데하이드가 각각 나왔다.

 

회사 측은 이에 캐리백을 매장에 반품하면 무료 음료 쿠폰 3장을 주고, 증정품을 새롭게 제작해 제공하기로 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코리아는 대체 상품을 원하지 않을 경우 3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카드를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서머 캐리백의 매장 반품 시 커피 교환권 3장은 동일 지급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증정품은 제작 기간과 품질, 안전성 등 여러 요건을 고려해 최종 선정했다"면서 "진심을 담아 최대한 신속하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머 캐리백은 스타벅스가 지난 5월 30일부터 약 두 달간 음료 17잔을 구매한 고객에게 증정한 상품이다. 해마다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인기를 끌던 굿즈이지만 올해는 발암물질인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되면서 거센 비판을 받았다.

 

이와 관련 스타벅스 측은 지난달 28일 고객 사과문을 통해 "스타벅스를 사랑해 주신 수많은 고객분들에게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품질 관련 검증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앞으로 모든 상품에 대해 더 엄격한 안전 기준을 세울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