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7 (수)

  • 서울 20.4℃
  • 구름많음제주 24.5℃
  • 구름많음고산 23.2℃
  • 구름많음성산 22.4℃
  • 구름많음서귀포 23.8℃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서해그랑블 뉴어반’ 조합원 모집 나서

 

[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최근 금리 인상에 대출 규제 등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서울과 수도권에서도 주택 거래절벽과 미분양이 늘며 집값 하락도 예상되는 가운데, 지역주택조합이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이란 일정한 자격 조건을 갖춘 지역주민이 조합을 구성해 집을 짓는 방식이다. 조합원 가입 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무주택자와 전용면적 85㎡ 이하 1주택 소유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무엇보다 주택법 개정안으로 안정성이 높아지면서 긍정적인 반응이 커지고 있다.

 

이 가운데 인천 계양구에 들어서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서해그랑블 뉴어반’이 조합원 모집에 나서고 있다.

 

㈜서해종합건설이 시공 예정인 ‘서해그랑블 뉴어반’은 인천광역시 계양구 일원에 들어서는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규모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전용면적은 선호도가 가장 높은 59㎡ 143세대와 84㎡ 230세대, 총 373세대로 구성된다. 지난 5월 4일 조합원모집신고 필증을 획득해 안정성을 갖췄다.

 

인천 1호선 작전역과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이 단지 인근에 있고, 인천 1호선을 통해 서울 도심권을 1시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다. 다양한 버스노선 및 부평IC, 서인천IC, 서운JC 등이 인접해 인천시 전역 및 서울, 수도권 등 광역 이동이 편리하다. 게다가 단지 가까이에 서울 2호선 효성역, GTX-D, GTX-B 노선 등 다양한 교통망 호재가 예정돼 있어 추후 초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반경 1km 내에 효성서초, 북인천여중, 명현초·중 등 20여 개의 초·중·고교가 주변으로 밀집돼 있다. 계양구청 인근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며, 경인교대 인천캠퍼스가 가깝다. 이외에도 단지 주변 천마산, 계양산, 효성공원 등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아이즈빌 아울렛, 홈플러스 작전점, 이마트 계양점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이 있다. 효성동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 효성119안전센터, 계양구청 등 행정기관이 가깝고, 한마음병원, 한림병원, 인천세종병원 등 의료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미래가치도 높다. 계양구의 대표적인 개발호재로 꼽히는 계양테크노밸리 조성 사업은 333만1천714㎡ 규모 신도시 개발 사업으로 인천 계양구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추진 중이다. 서운일반산업단지에 이어 계양산업단지와 계양테크노밸리 조성이 완료되면 주변 원도심 지역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거공간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지어져 채광과 조망이 우수하며 통풍과 환기에 유리하다. 거실 팬트리와 현관수납장, 대형 드레스룸, ㄷ자형 주방 등 넓은 수납공간과 가전·가구 풀옵션을 제공해 생활의 편리함을 극대화했으며, 실내 발코니 또한 무상 확장이 가능하다. 

 

현장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일반 아파트 가격 대비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을뿐더러 청약통장이 없이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