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지홍 기자] 송도 소재의 재활 체형교정 PT 전문센터인 모베레피트니스는 지난 4일 인천 연수동에 위치한 체대입시 전문 케이원체대입시와 업무협약과 함께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모베레피트니스는 인하대학교 스포츠과학과 협력기관으로 인천체육고등학교의 교내 종목별 엘리트 선수 학생의 재활 트레이닝 및 컨디셔닝을 지도하는 것은 물론 건강 체력, 기능 체력을 향상을 목적으로 다이어트 트레이닝, 메디컬 트레이닝, 기능성 트레이닝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피트니스 기업이다.
모베레피트니스는 외국의 공신력 있는 피트니스 기관인 NASM(National Academy of Sports Medicine) FMS(Functional Movement Screen), TPI(Titleist Performance Institute), SFMA(Selective Functional Movement Assessment), 등 외국의 유명 교육기관의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지도하는 센터로 지도사업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기반 피트니스 앱 CAMFIT과 MOVERE FITNESS 개발도 진행 중이다.
케이원체대입시는 ”Korea Number 1“이라는 슬로건으로 인천에서 최대 규모의 체대입시 학원을 운영 중이며 최근 인천 서구점에 이어 연수점까지 확장했다. 케이원체대입시는 기능성 체력 측정 및 평가를 바탕으로 체대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체대 입시학원 운영과 함께 인천 소재의 중고등학교와 협력해 학교 현장에서 스포츠전문가로 진학을 하고 싶어 하는 학생들에게 진학설명회를 통해 스포츠의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스포츠 전문가로의 진학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만들고 있다. 또한 신체활동이 감소한 직장인들의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운동공간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모베레 피트니스와 케이원체대입시의 이번 협약은 각각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피트니스 산업 및 피트니스 인력 개발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협약기관의 상호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스포츠의학 세미나 주제는 부상예방 관점에서의 유연성 운동(양재호), 족부 ATM을 통한 기능 향상(박정수), 코어 안정화를 통한 근신경 파워 향상(장순우), 스쿼트를 활용한 SAQ 접근(이휘진)을 주제로 진행됐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협약과 세미나를 통해 체력증가 프로그램에서 스포츠과학이 접목된 다양한 접근의 이해와 실습으로 체대입시로 다양한 근골격계질환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운동방법에 대한 이해와 함께 스포츠의학 전문가로 진학하고 싶어 하는 학생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