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지홍 기자] 지난 24일,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는 이전 진행된 공군 부사관 특별전형2 항공기전기정비 시험의 합격자 배출을 전하며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음을 31일 밝혔다.
한국에어텍의 19학번 김O희 학생은 지난 공군 부사관 243기 특별전형으로 최종 합격을 했으며 많은 지원자가 몰렸음에도 우수한 성적을 보여줬다. 또한 높은 경쟁률을 보여주는 항공기전기정비 과정에 합격하며 자격증 취득과 어학 실력, 토익 점수, 면접 실력을 인정받았다.
한국에어텍은 항공정비사 인재 양성 전문 교육기관으로 현장 실무 기술 과정과 자격증 취득 기술 위주의 실습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반이 무료로 지원되고 있으며 토익 시험을 위한 온라인 토익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본교의 캠퍼스는 김포공항 내에 있어 국내 초대규모의 항공정비 실습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실제 항공기와 항공 엔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랜 현장 경력과 교육 경력을 지닌 전문 강사진이 직접 지도하고 있다.
최근 쾌적한 학습 환경 지원을 위해 마곡 캠퍼스를 확장했으며 실습, 이론 교육과 함께 자격증 취득 교육 및 보잉737NG 기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한국에어텍은 2022년 8월 입학, 2023년 3월 입학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과정은 항공정비(면허 과정), 항공부사관(면허 과정) 과정이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자, 졸업 예정자,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모집이 진행되고 있다. 신입생 선발 시 내신,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으며 면접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