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7 (수)

  • 맑음서울 21.8℃
  • 구름많음제주 24.8℃
  • 구름많음고산 23.4℃
  • 구름조금성산 22.6℃
  • 구름많음서귀포 24.9℃
기상청 제공

정치


제주도의회 강성민 위원장,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회 개최

코로나 위기상황 속 정책대응 방향 모색

 

 

[제주교통복지신문 서유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회 위원장 강성민 의원(이도2동을/더불어민주당)은 2월 7일 오후 2시 도의회 제1소회의실에서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회 활동결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보고회는 지난 2020년 7월 28일 구성되어 1년 6개월 여간 활동을 한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회 활동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그 간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정책 대응 방향을 논의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강성민 위원장의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회 활동성과와 향후과제’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되며, 김남진 제주관광협회본부장, 김명호 민주노총서비스연맹 택배노조제주지부장, 김성남 제주특별자치도 소상공인기업과장, 문종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서귀포센터장, 박인철 제주특별자치도 소상공인연합회장, 송영식 제주대학교 경영학과 강사가 참석하여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성민 위원장은 주제발표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이 여전히 엄중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등 많은 도민들이 생존 위기에 내몰린 상황으로 도정에서는 기금, 순세계 잉여금 등 가용재원을 최대한 활용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조기 추경예산 편성과 신속한 집행, 상하수도 요금 감면, 매장 카드 수수료 지원, 주차단속 유예 등 생활 속 지원 방안 마련 등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특단의 대책 마련이 필요하며,도의회에서도 제12대 의회 출범과 함께 가칭 ‘위드코로나대응 및 일상회복특별위원회’와 의원연구단체 가칭 ‘민생경제포럼’을 구성하여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보다 선제적이고 과감한 정책 대응 필요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보고회를 개최한 강성민 위원장은 “특별위원회 활동은 종료되지만, 여전히 해야 할 일이 산적해 있다면서 특위 활동을 통해 발굴한 정책 과제들은 지속 실현시켜 나가고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토대로 도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도록 더 고민하고 노력해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회는 강성민 위원장, 고은실 부위원장, 박호형, 송영훈, 양병우, 오대익, 한영진 의원이 참여하여 2020년 7월 28일부터 지난 1월 31일까지 1년 6개월 여간 활동했으며, 활동기간 동안 제도개선을 위한 조례 12건 제·개정, ‘포스트코로나 시대, 제주의 미래를 생각한다.’라는 주제 하에 11회의 연속 토론회 개최, 문화관광행사연합회, 택배노동자 등과의 간담회 등을 개최했고 이를 통해 도정에 민생경제 재건대책 마련 촉구, 공공 배달앱 도입 필요성 제기 등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한 적시성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한 바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