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전희연 기자] 한 살이라도 더 젊어 보이는 ‘동안’이 연일 화두에 오르자 수많은 연예인의 피부 관리 노하우가 대중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안티에이징 기능성화장품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동안 외모를 위한 중년수술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는 추세이며, 이에 따라 얼굴을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원인인 이마 곳곳의 주름을 개선하는 ‘내시경 이마거상’의 수요도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내시경이마거상술은 세월의 풍파로 인한 이마 주름과 눈처짐, 눈썹처짐 모두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둔 성형 수술이다. 헤어라인 위쪽 두피에 2~3cm 절개창을 내 풀 HD 내시경으로 신경과 혈관을 섬세하게 박리한 뒤, 개인의 상황에 적합한 2~4포인트 고정법으로 눈썹과 이마 모양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눈썹내림근절제술을 병행하는 게 일반적이다. 눈썹을 아래로 내리는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하면 눈썹이 아래로 처지고 미간에 주름이 생기는데, 본 수술을 통해 눈썹을 아래로 고정하는 유지인대와 미간주름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미간근육을 절제한다. 이로써 눈썹내림근을 교정해 처진 눈썹과 이마근육을 리프팅한다.
눈썹내림근절제술을 더한 내시경이마거상술은 절개의 크기가 미미하기에 흉터를 머리카락으로 가려서 보이지 않을 정도다. 그뿐만 아니라 수술 당일 바로 퇴원하는 게 가능하고, 회복 기간이 1~2주로 길지 않다. 또한 첨단 고화질 내시경을 활용해 섬세하게 이뤄지는 수술이다.
내시경 이마거상은 이처럼 고유의 강점을 지녔으며 다양한 유형에 적용 가능한 범용성을 갖췄지만 정밀한 수술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주의사항 숙지가 필요하다. 먼저 집도의의 실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므로 실력이 검증된 의료진이 포진한 병원을 택해야 한다. 내원 후에는 상담과 진단이 선행돼야 하며, 발생 가능한 부작용, 수술 전후 주의사항 등을 정확히 알아봐야 한다.
도움말 : 이정수 유봄성형외과 대표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