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2024학년도 상반기 정책연구 결과 3주제를 묶은 『2024 상반기 교육정책 연구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연구보고서는 총 3주제로 연구원 개인 연구인 △제주지역 유아기 보호자 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제주형 교수학습플랫폼 구축 방향 연구, △이주배경학생의 이중언어교육 지원 방안:제주 읍면지역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제주교육 정책 및 현안에 대한 연구보고서가 수록되어 있다.
『2024 상반기 교육정책 연구보고서』는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됐다. 연구 결과를 담은 본 책과 요약본을 담은 별책으로 구성된 이 보고서는, 8월 말부터 9월 초 사이에 전국의 시도 교육기관, 도교육청 본청 및 지원청, 그리고 각급 학교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 연구 자료가 학교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되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학교가 웃음과 행복으로 가득한 공간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김용관 제주융합과학연구원장은 “이번 연구보고서는 제주 교육 현장에서의 실제적인 요구를 반영하여, 보다 현실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 방안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제주만의 특수한 교육 환경과 학생들의 다양성을 고려한 연구 결과가 현장에서 의미 있게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라며“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속적으로 지역 맞춤형 교육정책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 이를 통해 제주가 교육의 선도 지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24 상반기 교육정책 연구보고서』는 제주융합과학연구원 누리집에 탑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