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1월 14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된다고 밝혔다.(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일반수험생의 1.5배∼1.7배 연장 운영)
이에 따라,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및 기타 학력 인정자 등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응시원서 접수를 할 수 있으며, 도내 응시원서 작성 및 접수는 8월 22일부터 9월 6일까지 도내 모든 고등학교 및 도교육청 등에서 진행된다.
특히, 도교육청에서는 제주지역에서 응시하고자 하는 수험생 중 수도권 지역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졸업생들을 위해 9월 5일, 9월 6일 양일간 서울 성동광진교육지원청(서울특별시 성동구 고산자로 280)에 도교육청 직원을 파견하여 응시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또한, 도교육청 접수 대상자 중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서귀포시인 수험생을 위해 8월 29일, 8월 30일 양일간 서귀포시교육지원청(서귀포시 토평로 43)에서도 파견접수를 진행한다.
도내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등학교에서, 검정고시 합격자 및 타 시·도 졸업생(주소지가 제주도인 경우) 등은 도교육청(제주시 문연로 5) 별관 1층 임용지원실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또한, 제주지역은 작년부터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을 운영하고 있으며, 8월 22일 9시부터 9월 3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수험생이 인적 사항(사진 포함), 응시 영역 및 선택과목 등을 입력하고 접수 기간 내에 원서 접수처를 방문하여 신분 확인, 응시료 납부 등 제반 과정을 거치면 원서접수가 완료된다. 특히, 온라인 사전 입력만으로 접수가 되는 것은 아니며, 8월 22일부터 9월 6일 사이에 반드시 해당 접수처 현장 방문하여 접수증을 받아야 수능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응시원서 접수 시 대상자에 따라 접수 장소, 제출서류, 준비물 등이 다르기에 반드시 확인하고 접수처에 방문하는 것이 필요하며, 접수 관련 세부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 공지 사항에 상세히 안내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