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전희연 기자] 서귀포시는 5월부터 진행한 시민 건강생활실천 우수사례 공모‘우리동네 건강왕’심사를 마무리하고 최종 3명의 건강시민을 선정했다.
일상에서 실천중인 특별한 건강관리 비법(운동, 식단관리 등)과 건강개선 사례 등의 이야기를 소재로 개최한 이번 공모에는 건강과 관련한다양한 소재의 수기 총 35개 작품이 응모됐고, 제출작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통해 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최종 심사 결과, 최우수상에는 대정읍 정두인 님의 ‘우리 가족 플로깅으로 건강하게’가 차지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호하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플로깅 활동을 통해 가족의 긍정적인 변화를 담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동홍동 김성란 님의 ‘일 칠천 보 걷기’, 장려상은 대천동 송우리 님의 ‘먹고, 운동하라!’가 선정됐다.
수상자는 서귀포시장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최우수 50만원, 우수 30만원, 장려 20만원의 탐나는전 상품권을 받게 되며, 이달 말 열릴 상반기 포상 수여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서귀포시는 건강생활 우수사례를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일상 속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수상자들을 별도로 취재하고 시 공식 온라인 홍보 채널과 시정 소식지에도 특집으로 게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