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최지영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김기환(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이도2동갑) 부위원장이 2023년 11월 29일 '2023년 제5회 제주특별자치도 산림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입법활동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주산림환경대상’은 산림의 환경기능을 향상시키는데 공헌한 제주지역의 숨은 공로자를 찾아 사기를 높이고 산림환경 보존의식을 고취시키고자 산림청산하 (사)산림환경포럼의 제주본부에서 '제주산림환경대상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2019년부터 매년 시상해오고 있다.
‘제주산림환경대상’은 대한민국산림환경대상위원회에서 주최하고 사단법인 산림환경포럼 제주본부에서 주관하며 (사)한국산림환경보호협회,산림신문,산림환경신문,한국산림보안관연맹에서 후원하고 있다.
수상자인 김기환 의원은 제12대 전반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부위원장, 미래환경특별위원회 위원, 사회보장특별위원회 위원,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환경 보전과 개발이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환경 및 산림 가치 진흥을 위한 활동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김기환 의원은 “도민들께서 산림환경을 다 같이 향유할 수 있도록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산림의 환경 기능과 산림환경 보존의식 제고를 위한 정책 개발 및 지원 방안 모색, 산림 및 환경 교육 진흥을 위한 입법 활동 그리고 산림자원 보호 및 관리를 위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