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9월 11일 월요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오전, 오후로 나눠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 및 교감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2학기 관리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는 9월 1일자 전직 및 인사 이동 관리자 소개 후 교육지원과 및 행정지원과 업무 안내, 청렴 연수 순으로 진행했다.
교육지원과에서는 기초학력 향상 방안, 교원 복무 관리, 학생 생활지도,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의 안정적 운영, 2학기 각종 체육대회 안내, 지역 사회 맞춤형 학교지원센터 사업 등을 중심으로 업무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행정지원과에서는 하반기 학교회계 적극 집행, 부패방지교육 운영 지침, 개인정보 처리 유의사항, 학생 안전사고 예방 및 시설물 관리 등에 대한 업무를 안내했다.
특히 청렴연수 및 반부패 청렴 서약식을 통해 공직자로서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로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 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새로 부임한 박명호 교육장은“의와 예의 고장 의성교육지원청에 우선 잘 동화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학기에도 의성 관내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의성교육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인사말씀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