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6 (화)

  • 서울 20.5℃
  • 구름조금제주 25.5℃
  • 구름조금고산 23.6℃
  • 구름많음성산 24.0℃
  • 구름조금서귀포 25.7℃
기상청 제공

정치


제주도의회, 대정읍, 균형 발전을 위한 스포츠파크 조성 필요

제주도의회, “지역균형 발전을 위한 스포츠파크 조성” 토론회 개최

 

 

[제주교통복지신문 최지영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양병우 도의원와 대정읍 스포츠파크건립추진위원회 공동주최로 6월 9일, 대정읍사무소 3층 대강당에서 “스포츠파크 조성과 지역균형 발전”주제로 토론회가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대정읍지역의 스포츠파크조성 추진을 위한 실행적 단계로 지속가능한 미래 먹거리와 일자리 창출 관련하여 전략적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지역 노인회, 이장단협의회, 새마을부녀회, 금융권,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 JC, 라이온스, 로타리클럽, 연합청년회, 종목단체 동우회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양병우 도의원(제주특별자치도의회)은 “평화대공원사업, 스포츠파크의 벨트화로 서부지역의 중심으로 조성할 필요가 있으며, 기존 스포츠시설과의 차별화와 미래트렌드를 반영하여 지속가능한 스포츠산업으로 확장할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김민철 교수(조선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는 “스포츠파크와 지역 균형 발전”에 대하여 주제발표하면서 “지속가능한 산업과 스포츠파크의 패러다임 변화, 입지선정 개발과 평가 등 다양한 요인을 종합하여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행정관계자는 “스포츠파크 조성함에 있어 행정절차를 위하여 기본설계 및 실시설계가 될 수 있도록 모든 분들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했다.


정이운 교육의원(제주특별자치도의회)은 “스포츠파크의 조성으로 지역민들의 생활복지 향상과 전지훈련, 각종 스포츠대회를 유치하여 시설효용의 극대화로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이 된다”고 했다.


고석용 위원장(대정읍스포츠파크건립추진위원회)은 “스포츠파크 건립과 관련하여 경제성뿐만 아니라 도민들의 복지차원에서도 함께 바라봐야 하며, 도지사의 공약사항이라면서 꼭 추진되어야 한다”고 했다.


조우정 교수(한국해양대학교)는 “지역민들의 사용과 외부인들의 방문의 사용이 문제가 없어야 하며, 토지 부지에 대한 검토가 중요하다. 사업추진을 위해서는 국회에서 진행하여 추진을 가속시키고, 지역 관광스포츠특화 산업으로 연결시켜 거점화 시킬 필요가 있다. 전지훈련, 치유, 해양스포츠, 종목 특화 등 다양한 스포츠가 종합적으로 이뤄져야 한다. 그리고 민간사업체를 투자시킬 수 있는 지력을 모을 필요가 있다”고 했다.


김승종 논설실장(제주일보)은 “스포츠파크건립을 위한 후보지 선정이 우선적으로 이뤄져야 한다. 그리고 추진함에 있어 송악산과 평화대공원과 함께 추진할 필요가 있다. 도지사 15분도시 공약사항과 연결시킬 필요가 있다”고 했다.


정책토론회에서는 고석용 위원장(대정읍 스포츠파크건립추진위원회)이 좌장을 맡았고, 주제발표는 김민철 조선대학교 교수, 토론자는 양병우 도의원(보건복지안전위원회), 정이운 교육의원(교육위원회), 조우정 교수(한국해양대학교), 김승종 논설실장(제주일보), 관계공무원 등이 참여해 활발한 논의를 펼쳤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