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인재 양성 전문 교육기관,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는 2023년 진행되는 고교위탁 과정의 입학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고교위탁 과정이란 고용 노동부와 교육부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교육제도로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계 고등학교 3학년 진학 예정자에게 취업을 위한 전문 기술교육을 지원해 원활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국비지원 교육제도를 말한다.
고교위탁 과정은 국비지원을 통해 운영돼 교육에 드는 교육 비용, 교재비, 실습비 등을 전액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일정 출석 일수를 만족할 경우 매월 훈련 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한국에어텍에서 운영 중인 고교위탁 과정은 항공정비사 취업을 위한 실무 기술 위주의 실습 커리큘럼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습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본 과정 수료 시 기능사 시험 1과목 필기시험을 면제받을 수 있으며, 항공기체정비기능사, 항공기관정비기능사, 항공전자정비기능사 등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국에어텍은 김포공항 내 캠퍼스가 있고 국내 최대 규모의 항공정비 실습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실제 항공기와 실습용 항공 엔진을 보유하고 있어 실습 교육이 제공된다.
한편 본 고교위탁 과정은 항공정비사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계 고등학교 3학년 진학 예정자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체적 결함이 없는 지원자에 한해 선발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