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7 (수)

  • 서울 20.4℃
  • 흐림제주 24.4℃
  • 구름많음고산 23.0℃
  • 구름조금성산 22.7℃
  • 구름조금서귀포 24.4℃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자연 친화적 단독주택 인기…‘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주목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최근 은퇴 이후 주거공간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특히 자연 친화적이고 쾌적한 전원생활이 가능한 단독주택이 인기다.

 

실제 직방이 지난 2021년 은퇴 이후 희망하는 거주공간과 은퇴에 대한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은퇴 이후 희망하는 주거공간의 형태로 ‘단독, 다가구, 전원주택, 타운하우스’를 선택한 비율이 38%로 가장 높았으며, 희망하는 거주지를 선택한 이유로 ‘자연 친화적 환경’이 33.2%로 1위에 꼽혔다. 또한 은퇴 이후 희망하는 거주지역에 대한 질문에서는 ‘경기’가 35.4%로 가장 높았다. 

 

인허가 물량도 늘고 있다. 국토교통부 통계누리 자료에 따르면, 올해 단독·다가구·다세대·연립주택 인허가실적은 △1월 7919가구 △2월 1만7258가구 △3월 2만9777가구 △4월 4만2254가구 △5월 5만5017가구 △6월 6만7471가구로 집계됐다.

 

전문가들은 단독주택 수요나 전원생활에 대한 로망은 꾸준히 있어 왔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그 수요가 크게 증가했으며, 코로나19가 엔데믹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현재에도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변화된 주거 트렌드가 최소 10년 이상 지속될 메가 트렌드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은퇴 이후 편안한 삶을 위한 단독주택과 같은 주거상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최근에는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은 물론 도심의 편리한 인프라까지 모두 갖춘 경기도의 블록형 단독주택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트렌드 속 주인공은 바로 경기도 양주신도시 옥정지구 최중심에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기존 단독주택과 달리 모든 생활인프라를 가까이서 이용 가능해 높은 생활 편의성을 갖출 전망이다. 이 단지는 독바위공원, 선돌공원, 옥정 생태숲공원에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여건을 기대할 수 있으며, 초중고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안심학군을 누릴 수 있다. 1km 이내 중심상업시설에는 영화관을 비롯해 다양한 식당과 편의시설이 형성돼 있어 문화 및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이마트, 롯데마트, LF스퀘어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깝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신도시 최중심 입지뿐 아니라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만 결합한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공급돼 이목을 끈다. 이 단지는 층간소음에서 자유롭고 독립적이며, 넓은 서비스면적 등 단독주택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아파트의 편리함과 단독주택의 자유로움을 원하는 수요자들을 위한 맞춤 주거상품이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양주 옥정신도시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 전용면적 84㎡, 총 809세대의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꾸며진다.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우선 정원, 다락, 중정 등 넓은 서비스 공간이 적용돼 개인의 취향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같은 면적 아파트대비 2배 이상 넓은 주거 공간을 누릴 수 있다.

 

블록형 단독주택 중에서도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 커뮤니티 역시 총 면적 약 1600평(약 5500㎡), 3개 구역, 총 6개 동의 커뮤니티 시설이 예정돼 있다. 실내 체육관, 무인 로봇카페, 공유 오피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여느 타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들이 마련돼 입주민들은 한층 우수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의 견본주택 경기도 양주시 일대에 위치해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