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이슬기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은 가을을 맞이해 캘리그라피 및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 한해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캘리그라피(Calligraphy) 자격증 과정은 명함제작 등에 도움이 되는 캘라그라피 한글·영어 문구 작성법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글씨 이쁘게 쓰는 법을 독학하고 있거나 갤리그라피 글귀를 익히고자 하는 이들에게 맞는 강의들이 준비돼 있으며, 타이포그래피나 POP예쁜글씨를 익힐 수 있는 연습방법 체제도 갖춰져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손글씨 POP 학원 등에서 배우기를 진행하고 있는 사람들이나 현재 캘리그라피지도사를 준비하고 있다면 참고할 만한 인강들이 준비돼 있다.
또한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교육과정의 경우 정리수납전문가 과정을 기초로 좁은 집 정리 노하우를 전수하는 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최근 자격증을 취득한 40대 주부 A씨는 “단순히 전문가 과정이나 자격증을 따는 것이 목적이 아니어도 주부들이 주방 수납정리 노하우를 배우기 위한 인강들도 준비돼 있으며, 집 꾸미기 비용을 효율적으로 줄일 방법 등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업체 관계자는 “평생교육원 교육 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취득 시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이 가능하다.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5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가 무료다”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