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5 (월)

  • 흐림서울 20.5℃
  • 구름많음제주 23.7℃
  • 구름조금고산 22.9℃
  • 구름많음성산 24.0℃
  • 구름많음서귀포 23.2℃
기상청 제공

종합이슈


2022 추석, 극장에서 집에서 볼만한 영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극장 상영 영화에 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추석 특선 극장 상영 영화는 △육사오(6/45) △헌트 △한산: 용의 출현 △탑건: 매버릭 △공조2: 인터내셔날 △리미트 △놉 ▲불릿 트레인 등이 있다.

 

육사오는 코미디 영화로 로또 1등 당첨된 박천우의 로또가 군사분계선을 넘어 북한 병사에게 넘어가 벌어지는 헤프닝을 담고 있다.

 

헌트는 액션 영화로 안기부 내 침투한 북한의 스파이를 색출하기 위한 첩보 액션 영화다.

 

한산 용의 출현은 과거 한산도 앞바다에서 벌어진 조선과 왜의 결전을 담은 영화로 이순신 장군의 맹활약이 담겼다.

 

탑건: 매버릭은 과거 톰 크루즈 주연의 영화 탑건의 후속작으로 그 시절 추억이 담긴 사람들의 향수를 자극한다.

 

공조2: 인터내셔날은 대한민국에 숨어든 글로벌 범죄조직을 소탕하기 위해 공조 수사에 투입된 북한 형사와 대한민국 형사 간 공조하는 내용을 담은 영화이다.

 

리미트는 범죄 스릴러 영화로 아동 유괴범과 협상하는 내용이 담긴 영화로 골든타임 48시간을 두고 범인과의 사투를 벌인다.

 

놉은 미스터리 공포 영화로 조던 필 감독의 신작이다. 외계인일지도 모르는 미상의 존재를 접하고 겪는 일화를 담았다.

 

영화 불릿 트레인은 브래드 피트가 주연을 맡은 영화로 초고속 열차에 탑승해 서류 가방을 탈취하려는 킬러와 그를 가로 막는 전세계에서 몰려든 킬러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한편 국내 OTT 업체들도 명절에 맞춰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하며 이용자 확보 경쟁에 나섰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OTT 업체들이 추석을 맞아 영화, 예능, 공연 등 독점 프로그램을 공개하며 열띤 경쟁을 펼친다.

 

지난해 추석 '오징어 게임'으로 세계를 주목시킨 넷플릭스가 올해 350억원을 투자한 '수리남'으로 이용자들을 끌어모은다. 한국 출신 조봉행의 실화를 배경으로 한 수리남은 남미에 위치한 국가 ‘수리남’을 배경으로 종교단체로 위장, 마약 시장을 장악한 범죄 사범을 상대로 한 민간인이 국정원의 비밀 임무를 수행하는 내용을 담았다. 9일 공개되는 이 작품은 윤종빈 감독의 첫 시리즈물이며 하정우와 황정민 등이 출연한다.


쿠팡플레이는 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화 '비상선언'을 7일 독점 공개했다. '비상선언'은 항공 재난 영화로 초유의 항공 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이는 이야기다. 한재림 감독이 송강호·이병헌·전도연 등 배우들과 의기투합했다. '비상선언'은 제74회 칸 국제영화제 공식 섹션인 비경쟁 부문에 초청됐다.

 

웨이브는 오리지널 드라마 '위기의 X'를 내세웠다. 배우 권상우가 주인공인 위기의 X는 희망퇴직, 주가하락, 집값 폭등으로 위기를 맞은 인물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은 코미디 드라마다. 지난 2일 1~3부를 공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위기의 X'는 9일 4~6부를 내놓는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