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국내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인 강원특별자치도가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KTX 등을 이용해 접근성이 뛰어난 데다, 비규제지역으로서 진입장벽이 낮은 만큼 서울, 수도권 등에서 광역수요가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강원특별자치도는 여행지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여행전문 리서치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가 지난해 진행한 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많이 찾는 여름 휴가 여행지로 강원특별자치도가 22.3%로 1위를 차지했다. 동해바다와 여러 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관광 및 레저 인프라도 조성돼 있는 데다, 서울양양고속도로, KTX 등을 통한 접근성도 우수한 점이 강원특별자치도의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게다가 비규제지역인 점도 강원특별자치도의 부동산 시장을 주목하게하는 요소다. 재당첨과 전매제한, 대출규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만큼 실주거는 물론 투자가치도 높아 다양한 수요층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 강원특별자치도에서도 평창은 각종 개발이 예정된 곳으로, 높은 미래가치로 주목되는 지역이다. 약 3600억원이 투자되는 ‘평창 평화데이터센터’를 비롯해 △평창 종합영상스튜디오 △치유의 숲 △반려동물 관광테마파크 △평화테마파크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강원특별자치도는 KTX 등을 이용한 접근성도 좋기 때문에 각종 관광지를 이용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에게 관심이 높은 편이다”라며, “특히 평창의 경우 오대산, 월정사 등의 관광인프라를 이미 잘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평화데이터센터 등의 호재까지 탄탄해 세컨하우스의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강원도에서 공급 중인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가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일대에 들어서며, 4개 동, 지하 1층~지상 25층, 전용 84~122㎡의 중형 타입 위주의 265세대로 구성된다. 이 단지의 주차장은 지하 1층~지상 1층에 배치되며, 지상에는 테마형 중앙공원 등 조경시설이 조성된다.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는 단지 인근으로 천혜의 자연환경 및 관광지 등이 밀집해 있다. 오대산과 월정사가 가까이에 있으며, 특히 월정사 전나무 숲길은 국내 3대 전나무숲길로 꼽히는 명소로 방문객이 꾸준하다. 이 뿐만 아니라 알펜시아 리조트, 용평스키리조트 등이 위치해 있어 자연에서 다양한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KTX진부역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어 서울 등 전국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며, 진부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고, 영동고속도로 진부IC, 경강로 등을 이용한 쾌속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탄탄한 생활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하나로마트, 진부면민체육공원, 문화센터 등이 위치한 진부중심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향후 KTX진부역세권 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여러 인프라까지 이용 가능해 두 개의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특히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는 지금껏 평창에서 만나보지 못한 최초의 25층 아파트로 탁 트인 전망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완성도 높은 특화설계 및 4Bay(일부)가 적용돼 실거주시에도 주거만족도가 높을 예정이다.
한편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평창군 일대에 위치해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