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6 (화)

  • 서울 19.1℃
  • 맑음제주 23.8℃
  • 구름조금고산 22.5℃
  • 구름많음성산 23.1℃
  • 구름많음서귀포 24.1℃
기상청 제공

경제


제주 한라산·함덕해수욕장 품은 뷰, ‘함덕 해밀타운 2단지’ 9월 신규 분양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제주’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살고 싶은 도시 중 하나로 빠지지 않고 꼽히는 명소 중 하나다. 주요 공항을 통해 하늘길로 이동이 용이한 데다가, 천혜의 자연환경과 생활편의 인프라를 모두 갖춘 ‘힐링스폿’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부동산114REPS에 따르면 제주도 내 제주시는 지난 2010년 이후 매년 그 세대가 증가하고 있는데, 2020년 기준 21만6202세대에 이른다. 제주 인구수 기준으로도 제주도 전체 인구의 73%가 모여있는데, 특유의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공항과도 가깝다는 장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제주시 중에서도 제주공항과 가까운 거리를 자랑하고 함덕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된 ‘조천읍’의 경우 세대수가 급증하고 있는데, 2017년 1만 세대를 넘었고 이후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현재 전략환경영향평가 보완 가능성 검토용역이 진행 중인 제주 제2공항 조성 시 추가 수혜도 예상되고 있다. 

 

이렇듯 주목받는 지역에서 ‘함덕 해밀타운 2단지’가 9월 신규 분양에 나선다. ‘함덕 해밀타운 2단지’는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 1개 동으로, 전용 27㎡부터 47㎡까지 소형 평형 15개 타입, 총 116세대가 공급된다. 

 

단지를 중심으로 하나로마트, 함덕오일장, 함덕 초·중·고 등 각종 생활인프라가 조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입지적 특성상 함덕해수욕장에 인접하고 있는 만큼, 리조트, 호텔 등의 시설이 많아 활성화된 상권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또 간선·지선 버스 등 대중교통은 물론 자가용을 이용해 제주일주동로와 조천우회도로를 이용해 제주 및 서귀포시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제주에서도 가장 아름답다고 정평이 나있는 함덕해수욕장과 한라산을 조망권에 둬, 매일 아침 마주할 수 있다는 것은 기본이다. 

 

게다가 청약통장 없이도 청약이 가능하며, 이 외에도 규제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대출 문턱이 낮은데다가 주택임대사업 등록 시 취득세, 재산세, 임대소득세 등 각종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당첨 이후에도 재당첨 제한 등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 역시 장점이다. 

 

특히, 지난 7월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세제개편안 내 종부세 특례에 따라 지방 저가주택이 1세대 1주택자 주택 수에서 제외되면 매력은 더 커졌다. 공시가격 3억원 이하, 특별자치시 읍·면 지역에 해당되어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