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대훈 기자]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설립한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2010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정식 인가받은 온라인 학점은행제 운영기관으로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사 2급, 청소년지도사 2급·3급 등 전체 교육 과정의 2학기 개강반(9월 6일 개강)을 모집 중이다.
이번 9월 개강에는 학습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온라인 강의 무료 제공, 평생교육사 3만원 특별장학, 다양한 패키지 장학 할인, 동문을 위한 추가 혜택까지 자격증 취득 후에도 지속적인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 외에도 1:3 전문부서 밀착관리 시스템과 모바일 수강 등으로 학습을 지원하고 있어, 바쁜 직장인들도 학위·자격증 취득을 준비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순환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본부장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온라인 학습에 두려움이 있거나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처음 시작하는 학습자를 위해 1:3 전문부서 밀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40~60대의 학습자들도 부담 없이 학위·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자격증 취득 예정인 40대 박OO 학습자는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을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처음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의 신속, 명확한 상담에 신뢰를 갖게 됐고, 학점은행제 교육을 듣는 것에 두려움을 느꼈으나 우수한 성적으로 강의를 마칠 때까지 확실하게 관리해준 점과 모든 학사 일정을 문자와 메일이라는 2채널로 알려주기 때문에 일정을 놓치지 않은 점이 좋았다. 온라인 학습 경험이 없는 사람도 문제없이 취득할 수 있으므로 용기를 내 시작하는 것을 권유한다”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