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7 (수)

  • 서울 21.5℃
  • 맑음제주 27.8℃
  • 구름조금고산 26.3℃
  • 구름조금성산 27.2℃
  • 구름조금서귀포 26.8℃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비규제 지역 거제서 한신공영 ‘거제 한신더휴’ 8월 분양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전국적으로 부동산 시장이 혼조세를 나타내고 있다. 게다가 지난달에 정부가 일부 지역의 규제를 해제했음에도 아직 주요 지역 대부분이 규제로 묶여 있는 상태다. 

 

이처럼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즉시 전매가 가능한 단지가 수요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한 단지는 소액 투자도 가능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수요까지 몰리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부동산 시장이 최근 전국적으로 혼조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이들 지역에서 높은 청약 경쟁률이 나오는 것에 대해 비규제지역인 만큼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 문턱도 낮아 다양한 수요자에게 청약 기회가 열려 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한 대표적인 비규제 지역인 경남 거제 내에서도 원스톱 인프라를 갖춘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신규 브랜드 단지 분양 소식에 관심이 쏠린다. 8월 분양을 앞둔 ‘거제 한신더휴’가 대표적이다.

 

한신공영이 거제시에서 첫 선을 보이는 ‘한신더휴’ 브랜드 단지인 ‘거제 한신더휴’는 경남 거제시 일원에 조성된다.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84 · 99㎡의 아파트 총 54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별로는 △84㎡A 157가구 △84㎡B 122가구 △84㎡C 123가구 △99㎡A 72가구 △99㎡B 73가구로 선호도 높은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거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을 경과한 만 19세 이상이면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이 가능해 청약 문턱이 낮다. 전용 84㎡ 타입은 추첨제 60%가 적용되고 전용 99㎡ 타입은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거제 한신더휴’는 교육·생활 여건이 우수한 원스톱 입지가 강점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 내곡초가 위치해 있어 안심 통학여건을 갖췄고, 거제시 유일 사립초등학교인 대우초와 지역 명문으로 불리는 거제 중·고도 가까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여기에 반경 1.5km 내 마트 · 은행 · 병원 등이 다수 위치한 근생중심상권 및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어 생활 여건도 돋보인다.

 

직주근접 여건도 우수하다.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가 위치한 옥포국가산업단지(종사자 수 3만3587명)가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아울러,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위치한 죽도국가산업단지(종사자 수 3만2866명)도 차량 약 1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주목된다. 단지 인근 송정IC를 통해 부산 · 창원 · 김해 · 통영 등 광역 이동이 편리하고, 아주터널과 거제대로, 14번 국도 등을 통해 거제시 내 생활권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여기에 국도 14호선 아주터널 진입 전 빠르게 진출할 수 있는 아주동 우회차로 신설 호재도 갖춰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밖에 대형 교통 호재도 기대를 모으는 요소다. 먼저 국비 4조 8015억원 투입해 거제시와 경북 김천시를 고속철도로 연결하는 남부내륙철도 건설사업이 추진을 본격화함에 따라 이르면 오는 2024년 첫 삽을 뜰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KTX와 SRT를 통해 거제에서 서울까지 약 2시간 50분 대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올해 2월에는 국토부가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통영~대전 고속도로의 거제 연장계획을 포함한 확정안을 발표했다. 이 사업은 통영시 용남면~거제시 연초면까지 4차로 30.5㎞를 연장하는 사업으로 사업비 1조 8811억 원이 투입되는 거제시의 숙원사업으로 손꼽힌다. 여기에 거제시에는 거가대교를 통해 거제와 연결되는 가덕도에 동남권 신공항도 추진중에 있는 만큼 교통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점쳐진다.

 

‘거제 한신더휴’는 거제시 최초 한신더휴 브랜드 단지의 상징성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도 갖춘다. 실사용 면적이 우수한 3면 발코니(일부 타입) 및 선호도 높은 판상형 설계를 전체 적용하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 및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한편 ‘거제 한신더휴’의 견본주택은 거제시에 마련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