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04 (수)

  • 구름조금서울 14.9℃
  • 구름많음제주 20.8℃
  • 구름많음고산 19.8℃
  • 흐림성산 20.6℃
  • 흐림서귀포 21.4℃
기상청 제공

교육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IB 학교 신규 지정 관련 설명회 개최

IB 학교 지원 정책 및 신규 학교 지정 절차 안내…소통과 공감의 장 마련

 

 

[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는 8월 9일 오후 3시 30분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성산 및 표선지역 초등학교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IB 학교 신규 지정 관련 설명회’를 개최한다.


해당 지역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은 IB 학교 운영과 관련하여 교육청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제17대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직 인수위원회 기간에 도민제안방을 통해 접수된 IB 교육 관련 제안은 총 29건 중 10건이었다. 이번 설명회는 이러한 도민의 요청과 제안을 반영하여 해당지역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일환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설명회는 IB PYP(초등학교프로그램), IB MYP(중학교프로그램), IB DP(고등학교프로그램)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해 IB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제고하고 IB 학교에 대한 정책 방향 및 신규 학교 지정 절차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설명회는 IB 학교 운영과 관련하여 묻고 답하기 순서도 진행한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7월 25일부터 8월 7일까지 IB 학교 운영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설명회 참가 신청 및 사전 질문을 받고 있다.


한편 성산 및 표선지역 관내 IB 중학교로 진학하는 초등학교는 총 11개교이다. 이들 중 현재 4개 학교(△온평초 △토산초 △표선초 △풍천초)가 IB 후보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IB 교육프로그램 미운영 중인 7개교 학부모들은 꾸준히 초-중 교육과정 연계 추진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서 이번 설명회는 폭넓은 의견 수렴의 장이 될 전망이다.


향후 IB 학교 신규 지정 계획을 8월 중 안내하고, IB 학교 운영을 희망하는 학부모 및 교직원 간 충분한 협의 과정을 거칠 수 있도록 10월 중순까지 신청서 접수 기간을 가질 예정이다. 신청서가 접수되면 교육청 자율학교 심의위원회 심사 후 지정 결과를 11월 초순경 발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IB 학교 신규 지정과 관련하여 도내 많은 학부모, 교직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며“이번 설명회를 통해 IB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교육청의 정책 방향을 이해하고, 학교 구성원들 간 IB 학교 신규 지정과 관련하여 활발한 토론과 소통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