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교육 플랫폼 ㈜에듀팡(대표 구자원, 정주희)과 ㈜한국NCS자격개발원(대표 최낙조)이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NCS자격개발원은 YBM과 조선에듀, 웅진씽크빅, 정상어학원 등과 협약하여 운영 중인 교육플랫폼 에듀팡과 MOU를 체결했다.
㈜글로벌키타의 교육플랫폼 에듀팡 수강생들에게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 과정의 무료 수강권과 시험 응시권을 제공한다. 또한, 수강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강의자료 교안과 기출문제를 파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 제공을 통해 온라인 교육 평생교육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한국NCS자격개발원은 온라인 자격증과정 전문 교육기관으로 심리상담 관련 과정(타로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과 안전 관련한 과정(안전지도사, 학교안전지도사 등)이 수강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관리사와 자전거정비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자격증 과정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경력 단절되거나, 자기개발의 기회가 필요한 수강생들에게 온라인 교육을 통해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교육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