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5 (월)

  • 흐림서울 21.0℃
  • 구름많음제주 23.8℃
  • 흐림고산 23.2℃
  • 구름조금성산 24.1℃
  • 구름많음서귀포 23.4℃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닻 올린 민선 8기 음성, 주요 공약 사업 박차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충북 음성 조병옥 군수의 민선 8기 닻이 올랐다. 조 군수는 이달 초 취임식을 갖은데 이어 지난 11일에는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공약사업에 대해 부서별 꼼꼼히 실행력 있는 이행 계획 수립을 지시했다. 

 

조 군수는 6.1지방 선거에서 10대전략 100대 공약사업을 내걸었다. 이 공약사업은 타당성 검토 후 10월까지 실행계획을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공약으로는 △중부내륙철도 지선 국가계획반영 △첨단 소방산업클러스트 조성 △공공산후조리원 신설 △우량기업 투자유치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이 있다. 경제, 농업, 교통•정주여건, 복지, 교육, 안전, 문화•체육, 관광, 환경, 소통 등 10가지 분야별 전략도 수립했다.

 

우선 중부내륙철도 지선은 국가계획 반영은 음성~청주공항을 잇는 중부내륙철도 지선 55.3㎞ 구간(음성 감곡~금왕~혁신도시~진천~청주공항)을 5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반영하는 것이다. 지난 민선 7기에도 음성군은 이 노선을 4차 국가철도망 계획 반영을 추진한 바 있다. 이 구간이 완공되면 기존에 추진 중인 수광선(수서~광주간 복선전철 18.4㎞) 및 중부내륙선(이천~충주~문경 94.8㎞) 등과 연결돼 청주공항에서 수서까지 약 52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진다. 

 

또 충북 혁신도시에 들어서는 연면적 3만 9755㎡ 규모의 국립소방병원은 서울대병원에서 위탁하며, 오는 2025년 개원할 예정이다. 진료과목은 19개, 병상은 302개를 갖추고 있어, 소방공무원뿐 아니라 지역민도 청주나 충주, 수도권 등의 대도시로 가지 않아도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국립소방병원과 연계해서 메디헬스케어 타운, 맹동치유의 숲, 맹동스포츠타운 등 소방가족 치유힐링센터를 조성해, 산업(소방산업진흥센터), 치유(국립소방병원), 힐링(소방치유힐링센터), 교육(구급안전센터)을 테마로 하는 소방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임신 및 출산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산부인과는 1곳 밖에 없고, 출산 후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위한 산후 조리원은 모두 청주·충주에 있는 만큼 금왕읍에 지상 3층 규모의 공공산후조리원을 조성한다는 공약도 내걸었다. 

 

이와함께 민선7기에 역대 최대인 9조원의 투자유치 실적을 올린 만큼 이번 민선 8기에는 우량기업 투자유치 8조5000억원 달성과 1만3000여개의 고용창출을 목표로 삼았다.  

 

조 군수의 공약과 함께 군에서는 다양한 SOC 투자사업도 진행중이다. 음성군청에 따르면 현재 음성군에서는 인구가 가장 많은 금왕읍 일대에서만 20건이 넘는 주요 투자사업을 추진 및 계획 중이다. 현재 성본산단, 금왕테크노밸리 산단, 특장차클러스터 산단, 성안산단, 액화수소 검사지원센터 등의 조성사업이 활발히 진행중에 있어 다양한 기업 입주 및 일자리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여기에 연면적 3994㎡ 규모의 산업단지 개방형체육관(22년 8월 예정), 18홀 규모의 금왕파크골프장(22년 12월 예정), 음성화훼종합단지(26년 12월 예정) 등의 편의 및 문화시설도 조성 및 추진 중에 있다. 

 

이와 함께 무극리 일대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금왕읍 생정 1리 일원의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무극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바드실소하천 정비사업, 금왕 용담산 근린공원 조성사업, 백야 자연휴양림 보완사업, 응천~청미천 하천변길 연결사업(15.8km) 등의 다양한 정비사업도 진행 중에 있다.  

 

또한 금왕~삼성간 지방도 329호 8.2km 구간을 4차선으로 확포장(26년 준공 예정)하고, 군도 쌍봉~행제 1km 구간의 확포장 사업도 진행 중에 있다. 이밖에 도시계획도로 개설(3곳, 420여m 구간) 및 인도정비(2곳, 490m 구간)도 진행할 예정이다. 

 

굵직한 공약과 SOC 투자사업 진행 등으로 신규 분양시장의 관심도 높아졌다. GS건설은 하반기 음성 금왕읍 일대에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를 분양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과거 민선 7기 시절 음성이 대규모 투자 유치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해 음성이 산업단지로 탈바꿈하면서 집값도 크게 오르다 보니 학습효과를 경험했던 외지인들의 선점 투자를 위해 관심이 높다”며 “특히 사업지 주변으로 개발 및 정비사업들도 활발히 추진중에 있고, 음성군 첫 자이 브랜드에 음성 최대규모로 조성되는 단지이다 보니 실거주를 위한 지역민들의 대기수요도 많은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지하 3층~지상 27층 16개 동 전용면적 59~116㎡ 총 1505가구로 음성군 최대 규모다. 단지 반경 1㎞ 이내에 학교(초,중), 공원, 대형마트, 상업밀집지, 병원, 복지센터 등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고, 반경 5㎞ 이내에 금왕산업단지, 금왕농공단지, 금왕테크노밸리, 성본산업단지 등이 있어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해당 홍보관은 현재 충북혁신도시 내에서 운영 중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