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7 (수)

  • 구름많음서울 21.6℃
  • 흐림제주 24.8℃
  • 흐림고산 23.6℃
  • 구름많음성산 22.6℃
  • 흐림서귀포 24.5℃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과천지식정보타운 최중심 입지로 인기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신도시나 택지개발지구에 자리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 뜨거운 관심을 이어가고 있어 주목된다. 

 

실제 지난해부터 이어진 신도시 및 택지지구 내 주거형 오피스텔의 완판행진은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일례로 지난 1월 동탄2신도시에 분양한 ‘동탄역 현대 위버포레’는 청약에 1만2226건이 접수돼 평균 138.93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완판됐다. 

 

또 지난 4월 고양시 덕은지구에서 분양한 ‘덕은DMC에일린의뜰 센트럴(8·9·10블록)’ 역시 평균 경쟁률 43대 1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감했다. 특히 이 단지는 최고 경쟁률이 무려 190.8대 1(10블록 84㎡A 타입)을 보이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한 업계관계자는 “아파트와 비교해 청약 및 대출 규제가 적어 부담이 덜하고, 가점 등을 따지지 않아 당첨 기회가 높다는 점에서 신도시 및 택지지구로의 진입을 원하는 수요자들이 꾸준히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준강남 입지와 높은 미래가치로 연일 관심을 높이고 있는 강남권 택지지구인 과천지식정보타운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가 실수요층의 대거 청약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나면서 신도시 및 택지지구 주거형 오피스텔에 대한 대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또 한번 실감케 했다. 

 

실제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는 청약결과 최고 8.31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특히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된 전용 80·84㎡ 타입은 대거 수요가 몰리며 성황리에 청약을 마무리 했다.

 

이처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는 경기도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 1-2·3블록(1차), 상업 3-1·2블록(2차)에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이 결합한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 각 블록에 1개 동씩 총 2개 동이 구성되며, 지하 6층~지상 15층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오피스텔은 전용 25~84㎡, 총 359실(1차 126실, 2차 233실)이 꾸며지며, 4베이 판상형 구조 설계 등이 도입되는 주거형 오피스텔과 원룸 등을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도 핵심입지에 조성돼 이에 따른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_2025년 개통예정)이 바로 옆에 자리한 역세권 입지에 조성돼 교통편의성이 우수하다. 또 인근에는 제2경인고속도로, 47번 국도, 과천~봉담간 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망도 갖췄다는 평가다. 뿐만 아니라, 1정거장 거리의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에는 향후 GTX-C 노선과 위례-과천선 신설 계획이 예정되어 있어 서울 및 강남접근성 또한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단지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해 문화 및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근에는 과천 이마트, 롯데백화점 범계점 등의 대형 쇼핑시설이 자리하고 있으며, 사업지에서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계획된 초중교 부지와 근린공원 등도 인접해 주거 및 업무 편의성과 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런 가운데 단지가 조성되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은 다수의 기업이 입주를 확정 지어 관련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하는 소형 오피스텔 임대수요도 풍부한 곳으로 꼽히고 있어 이들 상품에 대한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실제 과천지식정보타운은 각 분야별로 내로라하는 기업들의 이전 및 개발소식이 연이어 이어지고 있어 소형 오피스텔 임대 수요가 꾸준하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신사옥을 짓고 이전을 알린 펄어비스가 입주를 앞두고 있으며, JW그룹, 안국약품, 경동제약 등 여러 제약기업도 이전을 발표했다. 또 코오롱글로벌, KOTITI 시험연구원, 비상교육 등 116개 우수기업과 2개 대학 산학협력단 및 다양한 기업체들이 입주를 예정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오피스텔의 향후 일정은 22일(금) 당첨자를 발표하고, 25일(월)부터 27일(수)까지 3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한편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일원에 마련돼있으며, 청약자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