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지홍 기자] 대치720 독학재수학원은 2023학년도 ‘책임반수반’을 진행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반은 대입에 반수로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해 학생 수준에 따라 반을 편성하고 반수 생활에 적합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해 대입 준비한다. 이는 수능일까지 교육하며 수업은 학원 자체 교재를 활용해 강의를 제공한다.
학습 관리는 국어, 영어, 수학 과목 위주로 학습을 지도하고 특히 수학 과목의 경우는 오후 학과에만 학습 시간을 구성해 기초 및 개념 정리, 필수 유형 문제 풀이, 취약 보강 학습, 킬러 문항 등을 집중 학습한다.
매일 수업이 끝난 후에는 당일 테스트 및 영어 단어 테스트를 실시해 학생의 학습 이해도를 점검하고 부족한 학습은 피드백 및 클리닉 등을 제공해 보완한다.
또한 매주 토요일에는 학원 자체 모의고사를 실시해 주중 학습 내용 진도 이해를 최종 점검하고 성적 결과에 따른 오답 정리 및 과제 풀이 등을 진행해 성적 향상을 이끈다. 일요일에는 성적이 부진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충 특강을 실시한다. 이어 자기주도학습을 병행해 공부하지 않는 시간이 없도록 관리한다.
자기주도학습은 남녀 분리된 자습실에서 복습 및 예습, 취약 보완 등 학습하며 궁금한 부분이 생길 경우 상시 상주하고 있는 강사를 통해 질의응답해 바로 해결할 수 있다.
이봉주 대치720 원장은 “반수로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본원은 짧고 강하게 몰입해서 끝내는 책임반수반을 마련했다”라며 “해당 반수반은 수능 대비 학습 지도뿐만 아니라 매월 1회 상담을 통해 입시 전략을 수립하고 제시해 올바른 반수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도 및 관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