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에 들어서는 지하 2층~지상 10층 1개 동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 기숙사로 구성되는 지식산업센터 ‘주안국가산단역 J원 플렉스’가 상가를 분양 중이다.
‘주안국가산단역 J원 플렉스’는 가좌IC, 인천국제공항, 인천항, 수도권제1, 2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와 인접한 최적의 교통망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경인고속도로(서인천IC)까지는 차량으로 1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인천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과 약 100m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이며, 1호선과 인천2호선 주안역과 한 정거장 거리로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복층형 기숙사(일부세대), 약 4평 규모의 테라스(일부세대), 근린생활시설, 2층, 5층, 8층 옥상정원과 9층 중정 쉼터, 1층 만남의 광장 등 업무와 주거, 휴식공간을 갖췄다.
‘주안국가산단역 J원 플렉스’는 140여 개 업체가 입주하여 직원들이 상시 근무 예정이며, 거기에 기숙사 상주인원까지 1000여명의 안정적인 수요를 독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해당 상가는 소유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편의점, 커피숍, 구내식당, 부동산 등에 대해 독점권을 계약서에 명시하여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인천시는 ‘2021년 산업단지 대개조 지역기업 사업화 지원 사업’에 한국산업단지관리공단 인천지역본부가 최종 선정된 이후 지역 내 기업 성장과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오는 2023년까지 약 4천7백억원을 집중 투자하여 공단의 구조고도화를 추진하면서 노후화된 이미지에서 사람과 산업이 함께하는 첨단산업도시로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정부의 친화정책에 따라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지식산업센터는 주택담보대출 제한 없이 분양가격의 최대 70~80% 금융 대출이 가능하며, 세제혜택과 더불어 다양한 금융 지원, 주택 수 산정 대상 제외, 전매제한이 없다.
한편 ‘주안국가산단역 J원 플렉스’ 홍보관은 인천 미추홀구 염전로에 자리하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