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민진수 기자]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인재 양성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는 지난 8일부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진로 체험 프로그램 ‘꿈길(꿈꾸는 아이들의 길라잡이)’로 항공기 분야 직업군이 필요로 하는 역량, 자질, 진학 등을 교육해 고등학생의 진로 계획 수립을 지도하고 있다.
교육은 한국에어텍 김포공항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교육 과정으로 비행기 일반 상식, 비행기 원리 이해, 항공기 구조 이해, 개인별 상품 아이디어 발표 등이 진행된다.
한국에어텍은 현재 항공 정비(면허 과정), 항공 부사관(면허 과정), 고교위탁과정 등의 과정이 진행되고 있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항공정비사 자격증 취득 교육과 실무 기술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실습 시설을 보유 중이며 다수의 항공기와 항공 엔진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오는 8월 입학, 2023년 3월 입학, 고교위탁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고등학교 졸업자, 졸업 예정자,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모집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한국에어텍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 접수가 가능하며, 신입생 선발은 면접 전형을 통해 진행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