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대훈 기자] 자동차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에서 오는 28일 개강하는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및 전기내선공사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전액 국비 지원으로 교육 참여가 가능한 이번 교육과정은 자격증 취득 후 취업 지원까지 받을 수 있다.
현대직업전문학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및 국민취업지원제도로 신청할 수 있는 과정도 준비돼 있으며, 자동차진단평가사, 자동차튜닝사, 자동차섀시정비 등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과 함께 본교 시험장 실시로 자동차 관련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과 함께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
해당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양성 과정은 대전 지역 그리고 타지역 교육생 역시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타지역 교육생들에게는 숙소 제공의 혜택으로 편리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월 훈련장학금을 지급하며 교육 이후에는 취업 지원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체계적인 NCS 교육 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국비 무료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교육부 지정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과정을 운영하는 국비교육기관으로 전문학사 과정을 통해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과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보유자나 2년제 학위과정 중퇴 후 학점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일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