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맑음서울 19.2℃
  • 흐림제주 23.3℃
  • 구름많음고산 21.5℃
  • 흐림성산 24.2℃
  • 구름많음서귀포 22.8℃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내 집 마련' 돌파구로 ‘화성 서희스타힐스 6차’ 2차 조합원 모집에 눈길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지속된 기준금리 인상, 주택담보대출 이자 상승 등으로 내 집 마련의 길이 점점 더 좁아지고 있다. 이에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는데, 이 아파트는 일반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분양가로 공급되어 합리적인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조합원 가입 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무주택자와 국민주택규모(85㎡) 이하 1주택 소유자만 가능하다. 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조합원들이 직접 토지를 매입한 이후 사업을 추진하기 때문에 시행사의 이윤이나 토지 금융비·각종 부대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주변 시세 대비 낮은 가격에 주택을 매입할 수 있어, 무주택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내 집 마련' 기회로 떠오르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 화성에서 슬항리 일원에 아파트 1690세대 규모로 들어설 예정인 ‘화성 서희스타힐스6차’가 2차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이 단지는 사업부지가 100% 매입이 완료되어 안정성을 더했으며 1군건설업체 서희건설이 시공예정사로 선정됐다.

 

'화성 슬항리 서희스타힐스 6차'는 지하 2층~지상 29층, 13동에 1690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59㎡ 778세대 ▲84㎡ A타입 593세대 ▲84㎡ B타입 319세대로 조합원이 선호하는 중소형 면적으로만 설계됐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배치 4bay로 평면을 구성했고, 작은방 2실은 가변형으로 필요시 큰방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다양한 수납공간을 반영했다. 

 

이 단지는 교통 조건도 우수하다. 인근에 송산역이 오는 2023년 개통 예정이고, 송산마도 IC를 통한 평택시흥 고속도로 진입도 가능하다. 또한 바이오벨리 및 다수의 산업단지도 단지 인근에 있어 고용인원 약 40만명 근무자들의 직간접 수요로 흡수할 수 있는 직주근접 단지로 손색이 없다. 마도초, 화도중 등 교육시설과 농협 하나로마트, 농산물 재래시장, 우체국 등 생활 편의시설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
 
조합 관계자는 "1차 조합원 모집이 호응 속에 마감됐으며 2차 조합원도 순조롭게 모집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화성 서희스타힐스 6차’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 남양읍에 마련돼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