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3 (토)

  • 구름조금서울 22.5℃
  • 흐림제주 24.2℃
  • 흐림고산 23.2℃
  • 흐림성산 24.2℃
  • 구름조금서귀포 23.4℃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화성태안 플래티넘 베이스’ 공급…대로변 상가에 주목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부동산업계에는 '잘 고른 상가는 3대 간다'는 격언이 있다. 부동산의 대표 격인 상가는 잘만 고른다면 고정적인 월세 수익과 자산가치 상승 등을 기대할 수 있어서다.

 

최근 ‘대로변 상가’의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대로변 상가는 우수한 가시성을 바탕으로 광고 효과와 집객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또한 주요 간선도로, 교차로 등 기본적으로 차량 통행과 유동 인구가 풍부한 경우가 많아 소비층 확보에도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입지적 장점에 기반해 임차 대기 수요를 바탕으로 공실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다는 점에서 사업 안정성 또한 높게 평가된다.

 

특히, 이러한 상가는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유명 브랜드나 프랜차이즈 업체의 입점률도 높고 입점 후 꾸준한 방문 고객으로 상권이 유리하게 형성하는 차원에서도 이점을 발휘한다.

 

경기도 화성시 태안3지구 상업시설에 들어서는 ‘화성태안 플래티넘 베이스’ 상가가 주목받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해당 상가는 지하 3층~지상 6층 연면적 약 1만6000㎡ 태안지구 내 최대 규모로 조성된다. 그리고 식음료 매장, 카페, 학원, 병원, 마트, 스포츠센터 등을 권장 업종으로 하는 MD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지하 1~3층의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차 공간만 132대에 이른다. 

 

상가는 택지지구 내 3천여 가구를 비롯해 반경 1km 분양을 마친 약 7500가구 가량의 주거수요를 배후로 품을 전망이다. 이밖에 산업단지, 대학교 등 배후 지역의 수요도 기대된다.

 

해당 상가는 교통환경도 강점이다. 1호선 병점역이 가까이 있으며, 오산~화성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예정)·오산용인고속도로(예정) 등 도로망도 탄탄하다.

 

한편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대로변에 접해 있는 상가는 선호도가 높아 경기 영향을 잘 타지 않고 임대 및 매매시세가 안정적이다”며 “시세면에서도 단일면 상가나 노출성이 빈약한 이면도로 후면 상가 보다 대로변 전면과 보행자 도로를 끼고 있는 상가를 고려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