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이주원 기자] 은일종합건설(주)의 아파텔 ‘향남 수아주 시그니처’가 들어서는 향남2택지지구는 탁월한 교통망과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다.
향남2택지지구는 39번 국도 상신교차로, 서해안고속도로 발안IC 등을 이용해 타지역으로 진출이 용이하며 양감IC로 이어지는 동서간선도로 등 광역 교통망이 우수하다. 여기에 서해안 복선전철 향남역이 2023년에 개통 예정돼 있으며, 여기에 신안산선과 신분당선이 연장되는 안이 검토하고 있어 서울로의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현대×기아자동차 공장 등 국내 대기업들의 산업시설과 향남제약단지, 발안산업단지, 장안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시설들이 주변에 있다. 특히 향남제약단지는 택지지구에 약 1천여 명의 직원들이 직주근접을 실현하고 있다.
향남 수아주 시그니처는 오피스텔에 아파트 평면을 적용한 ‘아파텔’로 지하 2층~지상 10층 총 126실 규모의 아파텔 및 8실의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아파텔은 전용 39m2(63실)×59m2(54실)×63m2(9실)의 다양한 타입에 2Bay, 3Bay 구조 및 전 세대 2룸 구성으로 설계됐다.
세탁기, 양문형 냉장고, 전기쿡탑 등 빌트인 가전이 제공돼 전자제품 구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공간을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시스템 에어컨은 39m2타입 2대, 59×63m2타입 3대를 기본적으로 설치했고, 에너지 절감형 환기장치와 단열성능이 탁월한 이중창호를 사용해 주거 품질을 향상했다.
한편 향남 수아주 시그니처는 택지지구 내 상업지역에 위치해 대형마트, 영화관, 관공서 등 도심 생활 인프라 시설과의 접근성이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남 수아주 시그니처의 홍보관 관람은 코로나19로 인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실시되고 있으며, 홈페이지 내에서 39m2타입과 59m2타입의 사이버 모델하우스의 VR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내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