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사통팔달 교통망을 가까이 누릴 수 있는 양주 옥정신도시에 오피스텔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퍼스트’가 6월 중 공급 예정이다.
옥정신도시는 수도권 동북부 최대 규모(대지면적 706만여㎡ 규모)의 신도시로, 지역 내 각종 개발 호재가 예정돼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먼저, 구리~포천 고속도로 및 3번 국도 우회도로 그리고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등을 이용하면, 잠실 40분대, 강남 1시간 내 진입이 가능하다. 수도권 1호선 덕계역이 차로 5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지하철 이용 시 종로와 시청, 서울역 등에 한 번에 연결돼 출퇴근 편의가 우수하다. 이에 강남이나 잠실과 같은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편리한 출근길 직주근접을 찾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교통망은 더욱 좋아지게 된다. 단지 근처에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옥정중앙역(24년 예정), 수도권 1호선 회정역 신설이 계획된 상태다. 연내 양주-수원을 잇는 GTX-C 노선 덕정역(27년 예정)착공도 예정돼 개통 시 덕정~삼성역 구간이 30분대에 연결될 전망이다.
양주 옥정 패밀리 케어링 하우스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퍼스트’는 총 연면적 2만여 평에 지하 4층~지상 10층 총 531세대, 101/102/103 3개 동 규모로 계획돼 있다. 구성은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이다.
단지의 설계 자체도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아파트형 설계를 적용해 젊은 수요자들의 감각적인 취향에 적합하다. 198세대에 2Room, 3Bay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옵션으로 빌트인 가전이 설치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키즈짐, 맘스카페 등 입주자 편의를 위한 시설이 다양하게 갖춰져 삶의 질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우수한 주차편의는 덤이다. 법정 주차대수 123.35%를 확보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해 주차 문제를 최소화했다.
각종 생활인프라를 갖춘 옥정신도시 중심상업지구가 인근에 위치한 점도 강점이다. 또 이마트나 LF스퀘어,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도 가까운 거리다. 다양한 자녀 교육 시설도 갖춰져 있다. 도보 8분 거리에 초/중학교의 예정 부지가 있으며, 천보초(셔틀버스 운행), 옥정중, 옥정고 등이 인접해 통학 여건이 좋다.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퍼스트’ 가까이에는 옥정생태숲공원, 옥정중앙공원, 옥정체육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있어 도심 속 쾌적한 힐링 라이프도 기대할 수 있다. 교통과 교육, 생활, 문화 등 각종 인프라가 옥정신도시 일원에 활발하게 확충되고 있어 생활편의는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양주옥정 오피스텔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퍼스트’ 홍보관은 양주시 옥정동 일대에 위치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