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3 (토)

  • 구름조금서울 22.5℃
  • 흐림제주 24.2℃
  • 흐림고산 23.2℃
  • 흐림성산 24.2℃
  • 구름조금서귀포 23.4℃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서대신역 엘크루 포레스트’, 부산항ㆍ대신동 더블 재개발권 호재로 눈길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재개발이 추진되는 호재가 두 곳인 아파트가 있어 눈길을 끈다. 

 

부산의 초대형 프로젝트인 부산항(북항)재개발과 과거 부촌 대신동 재개발 호재까지 품은 서대신역 엘크루 포레스트가 바로 그곳이다. 더블 재개발권이라는 신조어가 어울리는 해당 단지는 서대신동에 건설된다.

 

부산항(북항) 재개발사업은 제2의 해운대라 불리는 사업으로 오페라하우스, 해양공원, 국제여객터미널, 환승센터가 들어서며, 2030부산월드엑스포 개최도 유력시되고 있다. 또한 대신동은 약 6천여 세대의 신흥 주거타운이 조성돼 미니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2020.7.24. 개정된 주택법에 의해 안정성을 담보 받자 지역주택조합아파트도 새로운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조합원 가입 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무주택자와 국민주택규모(85㎡) 이하 1주택 소유자만 가능하다는 점도 이점이다.

 

1호선 서대신역 도보 5분 거리 초역세권에 자리 잡는 서대신역 엘크루 포레스트는 역세권답게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탑마트, 롯데백화점, 자갈치시장, 국제시장 등 구도심과 신도심의 생활편의시설을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삼육부산병원, 동아대병원, 부산대병원 등 대형병원도 가깝다.

 

이곳은 교통의 요충지로 부산역, 김해공항, 부산항이 가까운데다 인근 대티터널, 구덕터널, 부산 터널을 출퇴근 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구덕운동장, 부산시민체육공원 등 생활체육시설을 비롯해 시약산, 구덕산, 대신공원, 용두산공원의 숲세권, 공세권도 갖췄다. 과거 부촌답게 대신초, 중앙여중, 부경고 등 우수한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다.

 

서대신역 엘크루 포레스트는 총 300세대로 건설되는데, 지하 3층~지상 27층 7개 동 68㎡, 71㎡. 72㎡, 75㎡, 84㎡, 82T㎡, 84T㎡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 테마정원, 휘트니스클럽, 미니도서관,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해 실내발코니 무상확장, 세대 개별 창고 무상 제공도 주목할 만하다.

 

한편 자세한 정보는 부산시 중구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