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가수 임영웅이 광동제약 ‘광동 경옥고’ 모델로 발탁됐다.
12일 광동제약은 국민가수로 사랑받고 있는 임영웅을 ‘광동 경옥고’ 모델로 발탁하고 광고 캠페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광동제약은 임영웅과 함께 ‘귀한 회복력’을 주제로 광동 경옥고의 약효를 강조하는 영상 광고를 선보인다. 회사 측은 ‘내 몸이 예전 같지 않다’고 느끼는 소비자가 많은 최근 분위기와 경옥고를 선물 목적으로 많이 구입한다는 조사 결과를 반영해 스토리를 구성했다고 소개했다. 경옥고의 주요 효능 중 하나인 ‘회복력’을 임영웅의 시그니처 멘트인 ‘건행하세요’와 자연스럽게 믹스해 올해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것이다.
‘약국편’과 ‘마음편’의 두 종류로 공개되는 광고 영상은 임영웅이 각각 “저도 이제 건강 좀 챙겨야죠”, “마음만으로는 담을 수 없는 진심이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시작된다. 그 후 광동 경옥고를 지으려 한다며 약국으로 들어서는 임영웅의 모습과 함께 경옥고의 네 가지 약재와 완성품이 임영웅에게 제공되는 장면이 차례로 이어진다.
‘약국편’ 광고는 임영웅이 본인의 시그니처 멘트인 “건행하세요”를 건네면서 마무리돼 광동 경옥고를 통한 건강 기원의 메시지가 잘 전달됐다는 평이다. 건행은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의 줄임말로, 기역자로 구부린 손모양과 함께 널리 알려진 임영웅만의 시그니처 인사법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최근 들어 병후 회복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깊고 진한 목소리로 전 세대를 사로잡은 임영웅과 함께 광동 경옥고의 귀한 회복력을 잘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광고는 16일부터 TV와 유튜브 등 광동제약 공식 SNS 등을 통해 공개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