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구름많음서울 25.4℃
  • 구름조금제주 25.2℃
  • 맑음고산 27.9℃
  • 구름많음성산 26.5℃
  • 구름조금서귀포 26.8℃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신도시 주거형 오피스텔 인기 ‘후끈’, 억대 프리미엄까지 누린다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주원 기자] 신도시 및 택지지구 내 ‘주거형 오피스텔’이 여전한 관심을 받는 것으로 나타나 주목된다. 아파트 대비 낮은 진입 문턱으로 입지와 주거 여건이 뛰어난 신도시에 입성할 기회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이들의 인기를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보통 전용면적 59㎡ 이상의 중소형 아파트급 평면 구성을 선보이는 상품을 말한다. 청약 자격, 가점 산정 등이 까다로운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 없이도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어디서든 누구나 청약 및 계약이 가능해 부담이 상대적으로 덜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최근에 공급되는 단지는 투룸 이상의 평면구조와 팬트리, 알파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춰 조성된다. 또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이 도입돼 사실상 아파트와 동일한 주거 여건이 제공된다. 그 때문에 가격이나 청약가점에서 부담을 느끼는 2030 젊은 세대와 신혼부부층을 중심으로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신도시 및 택지지구에서는 주거형 오피스텔이 높은 가치 상승을 이어가면서 청약 및 매매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동탄2신도시에 공급된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주거형 오피스텔은 청약에 총 2만6783명의 접수가 이뤄지며, 평균 8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이후 계약 시작 3일 만에 전 실이 완판됐다. 

 

지방에서도 인기는 못지않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10월 대전 도안신도시에 분양한 ‘더샵 도안트위넌스’ 주거형 오피스텔은 총 1만6067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53.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단기간에 전실의 계약을 마쳤다.

 

프리미엄도 곳곳에서 확인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광교신도시에 자리한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 주거형 오피스텔은 올해 1월 전용 84㎡가 9억5500만원에 거래됐는데, 이는 전년도 동월 동일 타입 거래가격이 7억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1년 만에 2억원 이상이 오른 가격이다. 

 

또 송도국제신도시에 자리한 ‘송도 더샵 센트럴시티’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 84㎡ 올해 1월 6억5000만원에 거래되며, 전년도 동월 거래가격(4억원)대비 2억5000만원의 가격 상승을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 업계 관계자는 “입지 여건과 주거 여건이 우수한 신도시나 택지지구는 그만큼 입성을 원하는 수요가 많지만, 아파트로의 입성은 갈수록 까다로워지고 있어 비교적 가격이나 청약 및 계약에서 부담이 덜한 주거형 오피스텔을 찾는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라며 “주거형 오피스텔에 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프리미엄 등의 꾸준한 가치 상승 사례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이들의 인기는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부산을 대표하는 완성된 신도시로 불리는 명지국제신도시에서는 신세계건설이 선보이는 주거형 오피스텔 단지인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가 꾸준한 관심을 이어가고 있어 주목된다.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는 총 1083실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전실 전용 84㎡ 구성과 함께 유러피안 중정, 피트니스, 미니G·X, 프라이빗 샤워룸, 재택근무실 같은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들이 마련돼 주거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주거 여건도 뛰어나다. 특히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낙동강과 남해바다가 인접한 수변 인근 단지로 조성되며, 주변에는 명지동 근린공원, 해오라기공원, 명지제1공원 등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단지에서는 남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든뷰, 파크뷰, 시티뷰 등 다양한 조망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명원초, 경일중 등 다양한 학교가 인근에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며, 스타필드 시티 명지,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시네마 등이 가까워 풍부한 문화편의시설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한편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 견본주택은 강서구 일대에 위치하며, 현재 견본주택 현장에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