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전반적으로 성적 상승이 필요하거나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 및 의지가 부족한 학생들은 생활과 학습을 병행해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재수정규반이 적합하다. 하지만 어느 정도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가 형성된 상위권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일부 취약한 과목 강의와 자기 자기주도적 학습, 질의응답만을 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대치720 독학재수학원은 독학자들을 대상으로 소수관리형 독학재수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독학재수반’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독학재수반은 개인 지정 자습 자리 배정, 국·영·수 담당 강사와의 일대일 학습관리, 질의응답 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1단계 개인별 학습 프로그램 △2단계 학습 플래너 계획 및 점검 △일대일 질의응답 △전국모의고사 평가 분석 △ 자습실 및 인강 학습 관리 총 5단계로 학습 관리한다.
개인별 학습프로그램은 학생의 수준별 강의와 취약점 개선을 돕는 클리닉을 통해 수업을 제공하며 일대일 상담을 통해 학습 피드백 및 독학 시스템에 맞는 학습 플래너 작성 방향을 지도한다. 이후 주 1회 과목별 학습 매니저를 통해 피드백이 반영된 학습 스케줄링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은 다음 주 학습 플래너에 재조정한다.
본 수업이나 자습 시간 등에 이해가 되지 않는 문제 유형이 있으면 별도의 질의 응답실 학습 공간에서 일대일 질의응답을 제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전국모의평가 과목별 성적을 분석해 학생의 잘못된 부분을 파악하고 일대일 상담을 통해 올바른 학습 방향과 방법을 제시한다.
한편 태블릿 PC, 노트북 등 보안 프로그램 설치로 학습 이외 유해 사이트 접속 차단했으며 강사진의 지속적 관리로 면학 분위기가 조성된 자습실을 제공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