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도형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전문점 ‘치교치밥&치킨’이 선착순 10팀 한정 샵인샵 치킨 창업 특별 혜택을 선보였다.
9일 업체 측에 따르면 치교치밥&치킨은 바베큐치밥, 치킨 메뉴를 동시에 판매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다. 배달의민족 평균 별점 4.9점을 차지한 이 브랜드의 시그니처 메뉴는 △치교플래터 △치교 바베큐치킨 한마리 △치교 콘치즈치밥 △치교 바베큐치밥 △치교 불닭치밥으로 맛과 가성비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점심, 저녁 매출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샵인샵(Shop in shop) 창업 전략으로 차별화를 내세웠다. 점심에는 바베큐치밥을 위주로 판매하고, 저녁에는 바베큐치킨을 주로 판매해 매출 경쟁력을 끌어올렸다.
이에 ‘치교치밥&치킨’은 이러한 소자본 치킨 창업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선착순 10팀 한정 특별창업 혜택을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10년 넘게 국내외 50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인 본사 아이언가이즈는 코로나 위기 극복, 가맹점-본사의 상생 협력을 위해 신규 가맹점 선착순 10팀에게 멀티 케어 방문 프로그램, 전문 SV 오픈 지원 등 폭넓은 지원을 펼치고 있다.
또 신규 가맹점주는 치킨집 창업 시 배달형과 매장형 두 가지 방식으로 치킨체인점을 운영할 수 있다. 배달전문점의 경우 가맹비, 교육비, 마케팅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인테리어 자율 시공, 주방집기, 용품 자율 선택으로 창업비용을 절약하는 것도 가능하다.
해당 치킨 프랜차이즈는 자체 육가공 물류센터 운영으로 유통구조와 매장운영을 단순화해 1인 치킨집 체인점 운영에 드는 인건비를 최소화하고 단가를 낮춰 마진율을 개선했다. 본사에서 공급하는 재료와 치교 특제 양념 소스를 통해 치킨, 치밥 조리법을 간소화한 만큼, 초보 창업자 누구나 전문 주방장 없이 주방 운영이 가능하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