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상승세다.
8일 오전 11시 14분 기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9.04% 오른 83만 2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MO) 분야에서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2022 CMO 리더십 어워즈’(2022 CMO Leadership Awards)에서 6개 평가항목 전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MO 리더십 어워즈는 미국의 생명과학 분야 전문지 ‘라이프 사이언스 리더’(Life Science Leader)와 제약ㆍ바이오 연구기관인 ‘인더스트리 스탠더드 리서치’가 주관하는 CMO 분야 시상식이다.
주최 측은 올해 전 세계 CMO 기업들을 대상으로 23개의 세부 항목을 평가해 역량, 호환성, 전문성, 품질, 안정성, 서비스 등 총 6개 부문에서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그 결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수상으로 글로벌 최고 수준의 CMO 기업 역량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그동안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아스트라제네카, 일라이 릴리, GSK 등 글로벌 제약사들이 개발한 코로나19 항체치료제를 생산했다. 모더나 백신 완제의약품(DP) 위탁생산을 위해 기술이전부터 검증용 배치 생산까지 평균 6개월 이상 소요되는 기간을 2~3개월로 단축하기도 했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앞으로 더욱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며 “유전자ㆍ세포치료제 및 mRNA(메신저 리보핵산) 기반 백신 원료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시장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는 위탁개발생산(CDMO)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