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건설 산업 분야의 기술력 향상과 기능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건설교통부 장관이 추천하고 노동부 장관 지정으로 설립된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충북 음성, 이하 기술교육원)은 건설 및 건축 분야 기능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을 실시한다.
기술교육원은 전국에 5만 6천여개사의 조합원사로 구성된 전문건설공제조합의 교육기관으로 특수용접, 배관용접, 공간정보, 드론측량, 건축설계, 실내건축시공, BIM 등 건설 및 건축분야 교육에 특화되어 있다.
기술교육원에서는 고교위탁과정과 일반인 취업과정을 모집하여 건설 및 건축분야 기능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훈련이 필요한 교육비는 전액 지원되며, 교재비와 실습복, 기숙사, 식사 등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일반인 과정은 별도의 훈련수당까지 추가로 지급된다.
뿐만 아니라 국가기술자격검정 인증 시험장으로 지정되어 있어 자격증 취득에도 최적화되어 있으며, 캠퍼스와 같이 넓고 쾌적한 교육환경 속에 다양한 편의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건설 및 건축분야 조합원사로 구성된 공제조합에서 운영하는 교육기관인 만큼 5만 6천여개사의 조합원사와 다년간 구축해온 취업 데이터 베이스를 활용한 취업 연계와 사후관리 시스템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기술교육원에서 진행되는 교육에 대한 정보는 전문건설공제조합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